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전방십자인대파열 치료 - 겨울스포츠 즐기다 부상!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전방십자인대파열 치료 - 겨울스포츠 즐기다 부상!

웰튼지기 2018. 12. 19. 10:53

전방십자인대파열 치료 - 겨울스포츠 즐기다 부상!

 

겨울이 다가오면 겨울철 대표 스포츠인 스키를 즐길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아집니다. 겨울스포츠는 심신의 피로를 개선하고 체력 향상에 도움이 되지만 쉽게 무릎 부상을 당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스키 즐기다 무릎에서 퍽?

스키를 즐기는 스키어는 무릎부상의 위험이 높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부상이 '전방십자인대파열'입니다. 십자인대를 무릎 위, 아래 관절을 이어주는 인대로 무릎이 앞뒤로 과도하게 젖혀지지 않도록 붙잡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스키를 타다가 넘어졌는데 무릎에서 '퍽'하는 느낌을 받거나 무릎에 강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인대파열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상증세가 느껴지는 즉시 병원으로!

전방십자인대가 파열되면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고 인대가 파열과 동시에 파열 부위가 썩는 괴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신속히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팽팽했던 인대가 끊어지면 자연적으로 붙을 가능성도 거의 없기 때문에 이상이 있다면 가까운 정형외과를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 치료

전방 전위가 경미하고 동반 손상이 없는 경우에는 보조기 착용 및 재활치료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손상이 심한 경우, 십자인대재건술로 치료하며 관절내시경으로 손상된 인대를 제거한 후 자신의 힘줄이나 타인의 조직을 이용해 전방십자인대를 재건하는 수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부분마취로 시술이 가능하고 절개주위가 작아 통증 및 출혈도 적고 흉터에 대한 부담도 적습니다. 또한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고 감염의 위험이 적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절내시경에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 병원 선택!

관절내시경 수술은 병변부위를 정확히 진단하면서 동시에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최소절개 부위로 섬세하게 진행되는 고난이도 수술이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의 수술집도가 필요합니다.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술방식에 능숙한 의사만이 정확한 수술, 안전한 수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의 관절내시경 센터는 1만여건 이상의 수술을 시행하고 10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의료진이 직접 수술하여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재활시스템을 잘 갖춘 병원 선택!

전방십자인대파열은 수술 후 재활도 중요합니다. 운동기능 회복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재활치료가 진행되야 전체 회복기간을 최대한 단축시킬 수 있게 됩니다.

웰튼병원에서는 수술 후 일상복귀를 원활하게 도와드리기 위해 전문재활치료사가 1:1로 관리해드리고 자체 스포츠재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www.wellt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