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 인공관절수술 받고 편하게 걸으세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 인공관절수술 받고 편하게 걸으세요!

웰튼지기 2018. 12. 4. 11:00

무릎 인공관절수술 받고 편하게 걸으세요!

 

무릎통증의 원인 <퇴행성관절염>

기온이 내려가는 겨울철이면 관절의 유연성이 떨어져 혈관의 수축으로 무릎통증이 더욱 극심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무릎통증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질환은 '퇴행성관절염'으로 노화로 인해 무릎 관절 연골이 닳아 없어지면서 뼈가 맞닿아 통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치료시기를 놓치면 만성으로 악화됩니다.

- 무릎쪽에 통증이 생기고 붓게 된다.

- 조금만 움직여도 피로해지고 점점 절뚝거리게 된다.

- 심해지면 움직임이 없을때 특히, 통증으로 밤잠을 설치게 된다.

- 다리 안쪽이 O자형으로 휘는 변형이 나타난다.

 

말기라면 피할 수 없는 치료! <인공관절수술>

더이상 보존적치료(주사, 약물, 물리치료 등)에 호전을 보이지 않거나 심각한 통증으로 일상생활이 힘들게 되는 정도라면 근본적인 치료로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이란, 손상된 연골을 잘라내고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로 새 관절을 만들어주는 수술로 수술 후 관절의 기능 회복, 통증 해방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 전 알아두면 좋을 것

무릎 인공관절수술 방법은 다양합니다. 그중 인대와 뼈를 보존하는 인공관절을 사용하고 근육의 힘줄을 원형 그대로 살리는 수술방법은 수술 후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과 빠른 회복의 장점을 가진 수술법입니다.

현재 통증 해소 및 관절 기능 회복을 위해 효과적인 결과는 물론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 시 도움이 되는 수술법을 찾는다면 웰튼병원의 무릎 인공관절수술에 관심가지시면 좋습니다.

- 웰튼병원은 후방십자인대를 보존합니다.

후방십자인대를 끊지 않고 보존하게 되면 수술 후 인공관절을 보다 자연스럽게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 웰튼병원은 수술 시 뼈 손실을 최소화합니다.

무릎 수술 시 불가피하게 제거해야 하는 뼈의 양을 최소화하게 되면 미래의 재수술시 보존된 뼈가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웰튼병원은 근육의 힘줄을 보존합니다. (대퇴사두근 보존) 

대퇴사두근을 끊지 않고 보존하는 절개법을 이용한 수술을 하게 되면 빠른 회복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빠른 회복은 조기재활을 할 수 있게 해주며 대표적인 조기재활로는 웰튼병원이 2005년 최초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는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입니다.

 

웰튼병원의 무릎인공관절수술 강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