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조기재활을 실시합니다.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조기재활을 실시합니다.

웰튼지기 2018. 9. 3. 10:00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조기재활을 실시합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이란?

퇴행성관절염으로 손상된 무릎 뼈를 제거하고 특수한 금속과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인공관절을 대체 삽입하여 새로운 관절을 만들어주는 수술입니다.

극심했던 무릎 통증이 없어지고 관절의 기능이 크게 개선되어 수술 전 어려웠던 활동과 일상생활 동작들을 다시 회복시킬 수 있는 치료방법입니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은 다릅니다.

첫 번째, 인대와 뼈를 보존합니다.

수술 시 후방십자인대를 제거하지 않고 원형 그대로 보존하게 되면 인대 본연의 기능과 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때문에 수술 후 자연스러운 인공관절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인공관절 삽입을 위해서는 불가피하게 뼈를 제거하게 됩니다. 하지만 제거해야 하는 뼈의 양을 최소화하게 되면 혹시라도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웰튼병원에서는 무릎의 후방십자인대와 뼈를 최대한 보존할 수 있는 인공관절(PFC SIGMA CR)을 사용하여 환자의 현재와 미래에 좀 더 유익한 치료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두 번째, 근육을 보존합니다.

무릎 펴는 힘을 유지시켜 주는 '대퇴사두근' 근육을 보존하는 절개법으로 통해 수술하게 되면 슬개골로 가는 혈류가 보존되어 빠른 회복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또한 과도하게 시행될 수 있는 연부조직의 손상을 최대한 줄여 관절의 구축 및 섬유화로 인한 부작용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보존 수술을 시행하는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는 조기재활이 가능합니다.

세 번째, 조기재활을 실시합니다.

수술 후 조기운동은 매우 중요합니다. 수술 전 극심했던 통증으로 인해 활동성이 줄어들어 다리 근육이 상당히 약해져 있습니다. 새로운 인공관절을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근육의 강화가 필요하고 의학적으로 큰 수술 후 혈전과 같은 내과적 부작용들을 예방하기 위해 조기재활이 실시되어야 합니다.

 

인대-뼈-근육 보존 수술으로 웰튼병원에서는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으로 조기재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수술 직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인 두려움을 해소하고 환자의 재활 의지를 높여 향후 조기운동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됩니다.

 

#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선택기준

1. 자기 인대, 뼈, 근육을 보존하는 수술 병원인가?

2. 고난도 인공관절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사가 수술하는가?

3. 조기재활이 가능한 병원인가?

 

# 꼼꼼히 따져보고 판단하시어 좋은 수술 병원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