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 병원은? 인대,뼈,근육 보존하는 곳에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 병원은? 인대,뼈,근육 보존하는 곳에서!

웰튼지기 2018. 8. 30. 11:15

무릎인공관절수술 병원은? 인대,뼈,근육 보존하는 곳에서!

 

# 극심한 무릎통증으로 인공관절수술 진단받으셨나요?

무릎 관절 내 연골이 거의 다 닳아 없어진 말기 퇴행성관절염에는 손상된 연골과 무릎 관절을 대신할 인공구조물을 삽입하는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손상도가 심하여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지 못하는 무릎 관절 대신 인공으로 특수 금속과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된 인공관절을 삽입함으로써 극심했던 통증 해소 및 기능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수술은 수술! 무릎 인공관절수술 병원 잘 고르는 기준!

1.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 보유한 의사의 집도

2. 인대, 뼈, 근육 손상을 최소화하는 보존 수술

위 두가지를 고려하여 병원을 선택하면 수술 부작용은 줄고 면역력과 체력이 많이 떨어져 있는 고령 환자에게 부담감을 덜어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 풍부한 경험은 수술시간 단축을 가져옵니다.

웰튼병원은 2016년 4월 기준 5,000례 이상의 인공관절수술을 통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 경험이 많기 때문에 고난이도 무릎 인공관절도 능숙하고 정확하게 시행하며 수술 시간을 1시간 이내로 단축하였습니다.

 

# 인대-뼈-근육 보존 수술을 시행하는 병원

 

웰튼병원에서는 후방십자인대와 뼈를 최대한 보존할 수 있는 인공관절 (PFC SIGMA CR)을 사용합니다.

- 인대 보존 : 수술 시 후방 십자인대를 제거하지 않고 원형 그대로 보존하여 인대 본연의 기능 유지하여 관절의 안정성을 높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는 수술 후 좀 더 자연스러운 인공관절 사용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 뼈 보존 : 인공관절을 삽입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제거해야 하는 뼈의 양을 최소화합니다. 보존된 건강한 뼈는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미래의 추가적인 수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에서는 일반적인 절개법과는 다르게 근육을 보존할 수 있는 절개법을 통해 수술합니다.

- 근육 보존 : 대퇴사두근이라는 무릎의 근육을 보존하는 절개법을 통해 수술 후 무릎을 펴는 근육의 힘이 잘 유지되고 슬개골로 가는 혈류를 보존할 수 있어 수술 후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 웰튼병원 무릎 인공관절센터

 

# 무릎인공관절수술 병원 웰튼병원을 다녀간 환자분들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