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통증으로 하루하루 괴롭다면! 인공관절 고려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통증으로 하루하루 괴롭다면! 인공관절 고려

웰튼지기 2018. 8. 20. 10:31

고관절통증으로 하루하루 괴롭다면! 인공관절 고려

 

☞ 고관절통증 왜 아픈걸까?

골반과 다리를 이어주는 고관절은 굉장히 큰 힘이 걸리는 관절입니다. 하반신의 움직임을 담당하고 체중을 분산시켜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고관절에 문제가 생기면 걷기 등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가져다주고 통증 또한 더욱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고관절통증은 허리는 물론 다리, 골반 등 전신으로 영향을 주게 됩니다.

관절 안에서 연골이 손상돼 오는 퇴행성 관절염이나 관절에 피가 원활하게 돌지 않아 괴사하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외력에 의해 골절 등으로 젊은 사람이든 나이든 사람이든 고관절통증이 찾아오게 됩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날 때 고관절질환을 의심하세요.

- 다리를 벌리는 자세, 양반다리를 할 때 통증이 심한 경우

- 앉았다 일어날 때, 보행 시 소리가 나는 경우

- 다리길이의 차이가 느껴지는 경우

- 걸음걸이가 절뚝거리는 경우

 

 

☞ 고관절질환 등으로 염증과 손상이 심해 기능을 잃었다면?

고관절과 유사한 형태의 안전한 재질로 제작된 인공관절기구를 삽입하는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최소절개와 근육-힘줄 보존 수술로 출혈과 통증이 적고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으며 수명도 20-30년 정도여서 효과적인 치료방법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 고관절통증 치료 잘하는 병원 =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병원

1. 근육-힘줄보존 최소절개술로 수술합니다.

웰튼병원은 단외회전근 고관절 근육의 힘줄을 끊지 않고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근육힘줄보존 최소절개술로 시행합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시야 확보 위해 힘줄을 자르고 인공관절을 삽입하며 수술하지만 웰튼병원에서는 힘줄을 밀어 젖혀 수술 시야를 최대한 확보하고 정확한 수술을 시행하는 고난이도 수술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본래의 힘줄 기능이 유지되어 고관절의 안정성이 높아 수술 후 최대 문제인 탈구의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복속도가 매우 빨라 조기재활은 물론 빠른 일상복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1-4-5수술법이 탄생하였습니다.

숙련된 의료진의 수술은 1시간 이내로 가능하며 수술 4시간 후 조기 보행, 수술 5일 후 독립보행의 시행으로 1-4-5수술법이 탄생하였습니다. 특히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은 재활치료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으로 웰튼병원에서 2005년 최초 도입하였습니다.

- 수술 후 환자의 걷기에 대한 심리적 두려움 해소 효과
- 재활 의지 상승


3. 121회복프로그램으로 1주일 퇴원 가능!

고관절수술 환자 스스로 100m 를 걸을 수 있고 20개의 계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통증 조절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몇 지 기본 동작에 무리가 없다면 1주일 후 퇴원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4.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 4,000례 이상의 수술경험이 많습니다.

웰튼병원은 2013년 병원급 1위, 대학병원 포함 전국 3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 인공관절수술 병원입니다. 풍부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 보유로 보다 정확하고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웰튼병원 고관절수술 환자 후기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