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관절내시경 수술로 어깨 통증 시원하게~~잡자! 본문

웰튼병원/스포츠관절센터

관절내시경 수술로 어깨 통증 시원하게~~잡자!

웰튼지기 2018. 7. 24. 12:18

관절내시경 수술로 어깨 통증 시원하게~~잡자!

 

누구나 한 번쯤 어깨 통증을 겪는다.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들이나 학업에 집중하는 학생들은 어깨 통증이 느끼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어깨통증은 충분한 휴식이나 시간이 지나면 통증이 완화되기도 하지만 평소 어깨를 많이 쓰는 직업이거나 스포츠 및 레저 활동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는 부상 등의 이유로 어깨 통증이 심화될 수도 있습니다.

 

어깨통증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어깨회전근개파열>이 있습니다.

* 어깨회전근개파열이란?
지나친 어깨 사용으로 이완과 수축을 반복해 팔의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는 회전근개의 힘줄이 마모되고 탄력이 감소하여 파열이 생기는 것

 

 

이럴 때 어깨회전근개파열을 의심하세요.

/어깨에 무언가 걸리는 느낌과 뻣뻣한 느낌이 든다.

/통증과 함께 어깨관절의 운동범위 제한이 온다.

/팔을 들어 올리고 내리기도 힘들어진다.

/어깨 부위에서 `뚝` 하는 파열음이 들린다.

부담 적은 관절내시경이 효과적인 치료방법!

회전근개파열의 초기에는 약물 요법이나 물치 치료 등의 보존적인 치료를 진행하여 호전을 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존적 치료에도 증상 완화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어깨 관절내시경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관절내시경은 1cm 미만의 최소절개를 한 뒤 내시경을 삽입하여 진단과 치료를 동시에 진행하는 수술로 기존 수술 치료에 비해 부담이 적다는 장점을 가졌습니다. 또한 수술 후 통증이 적고 재활이 빨르고 짧은 기간만으로 회복이 가능하여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하고 효과적인 치료방법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병변부위를 의사가 직접 고해상도 모니터를 통해 확인하며 손상 정도에 따라 적절한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숙련도 높은 의료진에게 시술 받아야 바람직.

어깨 관절내시경 기술은 익숙해지는 데 꽤 오랜 시간이 걸리는 고난이도 수술방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절내시경에 풍부한 임상경험를 가진 숙련된 의료진이 더욱 능숙하고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또한, 어깨 관절경 수술은 보존적 치료에 호전을 보이지 않거나 인공관절치환술을 시행하기에는 관절 상태가 양호한 가장 적합한 시기에 고려되기 때문에 의사의 판단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어깨 수술 병원의 올바른 선택은?

웰튼병원에서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바탕으로 1만여건의 내시경수술을 집도한 의사가 상주해 있으며 직접 수술하고 있습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비수술적 방법부터 수술적 방법까지 적합한 치료방법으로 선택하여 처방합니다. 환자의 자연 관절을 살리고 최대 보존할 수 있도록 진단-치료 하기 때문에 믿고 맡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시 감염 및 부작용 등에 대한 철저히 감염 예방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합병증 등의 위험을 최소화 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