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회전근개파열치료법 관절내시경으로 정확하게! 흉터없게! 본문

웰튼병원/스포츠관절센터

회전근개파열치료법 관절내시경으로 정확하게! 흉터없게!

웰튼지기 2019. 10. 9. 11:30

어깨통증을 일으키는 '회전근개파열'이란?

회전근개는 팔을 잘 움직이도록 가동 범위를 만들어주는 근육으로 견갑하근, 극상근, 극하근, 소원근 등 4개로 이루어졌습니다. 운동 중 어깨에 강한 충격이 오거나 무리한 사용으로 회전근개에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어깨통증이라고 하면 단순한 근육통으로 생각하여 파스나 찜질 등으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으나 통증이 지속되거나 어깨의 기능이 제한된 느낌이 든다면 회전근개파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회전근개파열치료법에 대해서

파열 초기에는 물리치료, 약물치료, 주사치료와 같은 보존적 회전근개파열치료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열 정도가 심한 완전 파열이거나 보존적 치료에도 호전을 보이지 않는다면 '어깨관절내시경'을 이용한 수술적 회전근개파열치료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고 흉터없는 '관절내시경'수술방법은?

파열이 발생한 어깨 부위에 마취를 한 뒤 7mm 미만의 절개를 하여 초소형카메라와 레이저 수술기구를 내부로 삽입하게 됩니다. 최소절개를 진행되기 때문에 출혈 및 통증이 적고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 편이고 병변 부위를 고해상도 모니터를 통해 직접 보면서 수술하기 때문에 정확한 치료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CT나 MRI로도 발견하지 못한 부분까지 파악할 수 있어 진단의 정확도가 높은 특징이 있고 회복 속도가 빠릅니다.

 

어깨관절내시경은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 좌우

동일한 회전근개파열일지라도 환자마다 나이, 직업, 평소 생활습관 등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질 수 있어 관절내시경 수술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사가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더 나은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은 의사의 경력, 수술건수로 확인해보실 수 있으며 웰튼병원의 어깨관절내시경센터는 10년 이상의 경력과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수술 경험을 가진 의사가 상주해 있으며 직접 수술을 집도합니다. 비수술부터 수술적 치료까지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처방하여 어깨 관절 치료를 전문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http://wellton.co.kr/index.php

 

웰튼병원, 관절척추병원

웰튼병원, 인공관절수술, 관절내시경, 고관절 무릎 어깨 척추 치료, 강서구 위치

wellt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