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다 똑같은 무릎인공관절수술? 여긴 다릅니다!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다 똑같은 무릎인공관절수술? 여긴 다릅니다!

웰튼지기 2018. 7. 11. 15:07

다 똑같은 무릎인공관절수술? 여긴 다릅니다!

 

말기 퇴행성관절염 치료로 널리 시행되고 있는 <무릎인공관절수술>

무릎 관절에 손상이 생기면 초기에는 약물 및 주사치료, 물리치료 등의 보존적 치료방법을 하게 되지만 손상도가 심한 경우 인공관절수술을 받게 됩니다.

 

● 어떤 상태일 때,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해야 하나요?

- 무릎통증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 통증으로 인하여 밤잠을 설치는 경우

- 심한 통증으로 제대로 걷거나 무릎을 구부리거나 계단을 오르내리기 힘들어진 경우

- 다리의 심한 변형(O자형)이 생긴 경우

 

● 어떤 병원에서 무릎인공관절수술 받아야 하나요?

정답은, 빠른 회복과 장기적인 결과를 생각하는 인공관절 병원에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단기적으로 빠른 회복과 일상복귀를 앞당기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또한, 장기적으로 오랜기간 합병증 없이 인공관절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그 병원이 어떤 수술법으로 수술을 하는 지, 경험이 풍부한 의사가 수술 하는 지, 체계적인 회복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지에 따라 달려있습니다.

 

 

●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수술을 다릅니다!

웰튼병원은 무릎인공관절수술이 환자의 현재와 미래에 좀 더 유익한 치료가 될 수 있도록 보존하는 수술법으로 시행합니다.

 

첫 번째, 후방십자인대를 보존합니다.

웰튼병원에서는 수술 시 후방십자인대를 끊지 않고 원형 그대로 보존하여 수술 후 관절의 안정성을 높게 유지하여 좀 더 자연스러운 인공관절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두 번째, 자연 뼈를 최대 보존합니다.

수술 시 불가피하게 제거해야 하는 뼈의 양을 최대한 줄여 손실을 최소화합니다. 이는 관절염, 골다공증으로 뼈가 약한 환자분들의 자연 뼈를 보존하여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근육힘줄을 보존합니다. (대퇴사두근)

무릎관절의 신전 작용을 하는 대퇴사두근은 무릎을 펴는 것과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 근육이 건강해야 수술 후 빠른 회복을 할 수 있는데요!

웰튼병원에서는 대퇴사두근을 보존하는 절개법으로 과도한 연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 빠른 회복은 수술 4시간후부터 시작됩니다.

빠른 회복을 돕는 무릎 인공관절수술법 덕분에 수술 4시간 후부터 조기 보행 연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술 후 환자가 갖는 걷기에 대한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하고 재활에 대한 의지를 높여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 시켜줍니다.

 

● 5,000례 이상의 수술 경험이 많은 웰튼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