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 후 조기재활, 조기퇴원 가능해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 후 조기재활, 조기퇴원 가능해요!

웰튼지기 2018. 7. 2. 10:19

무릎인공관절수술 후 조기재활, 조기퇴원 가능해요!

 

무릎 관절의 연골이 모두 닳아 없어진 퇴행성관절염 말기 진단을 받으셨다면, [인공관절수술]이 유일한 치료법일 수 있습니다.

 

 

▣ 무릎인공관절수술

다 닳아 없어진 연골을 인체에 무해한 재질로 제작된 인공관절로 바꿔 무릎 관절통증을 없애고 운동 범위를 회복시켜주는 수술법입니다.

 

▣ 조기재활이 가능한 무릎인공관절수술

웰튼병원에서는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을 운영 중이며 더불어 체계적인 1:1 맞춤 재활치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 조기재활&조기퇴원이 가능하게 된 이유!

 1. 인대 : 후방십자인대를 보존합니다.

수술 시 후방십자인대를 원형 그대로 보존하기 때문에 인대 본연의 기능과 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하여 수술 후 좀 더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2. 뼈 : 뼈 손실을 최소화합니다.

수술 시 불가피하게 제거해야하는 뼈의 양을 최대한 줄이고 있습니다. 이는 뼈가 많이 약한 퇴행성 질환(관절염, 골다공증)이 있는 경우 보존된 뼈는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근육 : 대퇴사두근을 보존합니다.

대퇴 전면에 위치한 네 개의 근육인 대퇴사두근은 무릎 관절의 신전작용과 무릎을 펴는 것과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 부분에 이상이 생기면 무릎통증을 야기하게 되기 때문에 웰튼병원에서는 대퇴사두근을 보존하는 절개법으로 수술합니다.

근육을 보존하기 때문에 수술 후 무릎의 안정성이 높게 유지되고 슬개골로 가는 혈류가 보존되어 수술 후 빠른 회복이 가능하게 됩니다.

4. 5,000례 이상의 풍부한 임상경험 보유

웰튼병원에서는 현재까지 5,000례 이상의 무릎인공관절수술을 성공적으로 이끈 명의가 직접 수술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을 집도하여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5. 안전한 수술을 위한 철저한 감염예방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