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 수술 성공은 정확한 수술이 중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 수술 성공은 정확한 수술이 중요!

웰튼지기 2018. 6. 26. 10:38

무릎인공관절 수술 성공은 정확한 수술이 중요!

 

● 무릎관절의 연골이 닳아 없어지는 질환, 퇴행성관절염!

 


-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이 노화에 의한 퇴행성 변화, 외상 등으로 인해 손상을 입어 점점 마모되면서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

진행 단계에 따라 초기에는 주사 및 물리치료, 약물 치료 등 보존적인 방법으로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정기간 보존적 치료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나아지지 않는 경우나 무릎 연골이 다 닳아 없어진 퇴행성관절염 말기 상태라면 '인공관절수술'이 유일한 치료방법일 수 있습니다.


● 정확도 높은 인공관절수술이 중요!
- 다 닳아 없어진 연골을 인체에 무해한 안전한 재질로 제작된 인공관절로 바꿔 무릎 관절 통증을 없애고 운동 범위를 확보해주는 수술법입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손상된 관절의 영향으로 변형된 연부조직(인대, 관절막 등)까지 정밀하게 보정해야 하는 고난이도 수술에 속합니다. 또한, 환자의 생활습관까지 고려하여 관절의 운동범위를 계산하고 인공관절기구의 삽입위치 등을 정확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이는 의료진의 역량과 노하우가 반드시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 숙련된 의사에게 수술 받아야...

인공관절수술은 경험이 많을수록 더 능숙하고 정확합니다. 수술을 많이 하는 병원에서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의 무릎인공관절센터는 5,000례 이상의 수술을 성공적으로 집도한 실력있는 의사가 상주해 있으며 직접 수술을 합니다. 5,000례 이상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안겨드릴 수 있습니다.

● 정확도 높은 수술에 이어 재활치료도 중요!

무릎 인공관절수술 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수술 후 이루어지는 재활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수술 직후부터 퇴원 후에도 정기적이고 꾸준한 재활프로그램에 맞춰 실천하면 인공관절의 수명을 늘리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에서는 자체 스포츠 재활센터를 운영 중에 있으며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시스템을 갖추고있습니다. 재활치료가 회복기간 단축 및 수술부위 기능 회복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웰튼병원에서는 2005년 조기보행을 최초 도입하며 수술 4시간 후 보행연습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환자의 걷기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의지를 높여주어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