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 빠른 회복 가능할까?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 빠른 회복 가능할까?

웰튼지기 2018. 6. 7. 09:57

무릎인공관절수술 빠른 회복 가능할까?

 

퇴행성무릎관절염은 나이가 들수록 뼈를 보호해주고 충격을 흡수해주는 연골이 조금씩 손상되고 닳으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과거에는 노인병이라고 인식하는 사람이 많았지만 스포츠 손상이나 잘못된 행동습관, 사고 등으로 병원을 찾는 젊은 분들도 늘고 있습니다. 관절염의 주요 원인이 나이가 아닌 직업적인 요인이나 과도한 스포츠 활동, 비만 등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신체의 움직임에 많이 쓰이는 무릎 관절염이 가장 흔하며 통증 및 부종, 관절 변형 등의 증상으로 보행은 물론 일상생활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반드시 치료가 필요합니다.

 

제때 치료하는 것이 중요!

무릎 통증이 있어도 파스나 가벼운 찜질 등으로 통증을 방치하고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치료 기간이 길어질 수 있고 결과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어 증상이 있을 경우는 병원을 찾아 정밀검사부터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의 경우 도수치료, 주사치료, 약물 및 물리치료 등 보존적인 방법만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증상을 방치한 경우나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무릎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로 힘찬 걸음걸이를!

손상된 무릎 관절을 절제하고 안전한 재질로 제작된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수술로 환자의 일상 습관과 생활패턴을 고려해 수술 후 관절기능을 정상 회복해 자연스러운 보행을 가능하도록 만들어줍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 받고 일상으로, 일터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을까요?

인공관절수술은 단순 관절 교체가 아닌 주변 조직과의 조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세밀함과 정교함이 필요한 고난이도 수술에 속합니다. 부작용을 줄이고 재활기간 단축 및 합병증 위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숙련된 의사가 진행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예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의 빠른 회복을 기대하는 '무릎인공관절수술'

1. 장기적인 결과를 고려한 수술법에 주목하라!

먼저, 인공관절수술은 병원마다 수술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에서는 장기적인 결과를 고려한 근육힘줄보존 수술을 시행합니다. 무릎을 펴고 안정화시켜주는 대퇴사두근이라는 근육의 힘줄을 보존함으로써 수술 후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후방십자인대를 원형 그대로 보존하고 수술 시 불가피하게 제거해야하는 뼈의 손실을 최소화합니다. 이는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대해 큰 도움이 되며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을 돕습니다.

이러한 수술기법을 익히는데는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센터에는 현재까지 5,000례 이상의 수술 집도 경험과 실력을 갖춘 의사가 상주해있으며 직접 수술을 진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수술을 진행해드리고 좋은 예후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2. 수술 후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위와 같이 환자의 회복을 고려한 수술법을 통해 시행되기 때문에 수술 환자가 조기 재활이 가능해집니다.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이 가능하며 이는 수술 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시키고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게 됩니다. *웰튼병원 2005년 최초 도입

조기재활에 이어 퇴원까지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 안에서 안정적인 일상복귀를 위해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 자체 스포츠재활센터 운영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