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연골수술 잘하는 병원 찾기!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무릎연골수술 잘하는 병원 찾기!

웰튼지기 2018. 6. 19. 10:21

무릎연골수술 잘하는 병원 찾기!

신체 하중을 지탱하는 무릎에는 관절 사이에 반월상연골판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는 뼈에서 뼈로 전달되는 충격을 흡수하는 쿠션 역할을 하는데 파열될 경우 극심한 무릎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반월상연골판이란?

C자 모양의 초승달을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관절에 가해지는 충격을 분산시켜 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파열 발생 원인

반월상연골판파열은 주로 축구, 농구 등 격렬한 스포츠 활동시 무릎이 구부러진 상태에서 불안정하게 착지하는 동작이나 순간적인 충격이 가해지면 파열되게 됩니다. 또한, 무릎 관절이 비틀어지는 힘을 받았을 때 손상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젊은 층에게 주로 발생하며 50대 이후에는 퇴행성 변화로 인해 반월상연골판이 딱딱해져 충격에 쉽게 파열되면서 발생하기도니다. 노화로 인해 오랜기간 반복적인 자극을 받을 경우에 손상이 쉽게 일어납니다.

조기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필수!

반월상연골판은 한 번 손상되면 재생이 어렵고 방치할 경우 파열 범위가 넓어져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어 조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만약 치료시기를 놓칠 경우 퇴행성관절염으로 진행을 가속화시킬 수 있어 심하게는 무릎 인공관절수술까지 필요하게 될 수 있으므로 무릎에 이상이 있을 때에는 가급적 빠른 시일내에 검사를 받아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치료법 :: 무릎연골수술

치료법으로는 찢어진 연골을 봉합하는 봉합술과 파열된 연골을 잘라내는 절제술과 같은 무릎연골수술이 고려됩니다.

 

무릎연골수술잘하는병원

봉합술과 절제술의 경우 관절내시경을 통해 시행됩니다. 관절내시경의 경우 수술 부위를 1cm미만 최소 절개하여 특수 카메라가 달린 관절경을 삽입하며 진행됩니다. 병변부위를 고해상도 모니터를 통해 직접 보면서 진단과 동시에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 수술법은 숙련되기까지 적지않은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면 관절내시경에 숙련된 의사가 있는 병원을 찾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웰튼병원 무릎 관절내시경센터

10년이상의 경력을 가진 실력있는 전문 의료진이 직접 수술하며 무릎연골수술은 물론 어깨질환에 대한 치료까지 광범위하게 시행하고 있습니다.

전 수술실 첨단 무균 시스템과 같은 감염 예방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어 수술 시 감염에 대한 위험을 획기적으로 최소화시킵니다.

[▲웰튼병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웰튼병원 온라인상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