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다리건강을 위한 선택! <무릎 인공관절수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다리건강을 위한 선택! <무릎 인공관절수술>

웰튼지기 2018. 3. 19. 13:55

다리건강을 위한 선택! <무릎 인공관절수술>

 

활기찬 노년은 다리 건강이 기본!

나이가 들면서 찾아오는 신체의 곳곳에서의 통증, 결코 달갑지 않을 것입니다. 계단을 오르고 내리는 것도 운동을 하는 것도 예전보다는 버겁게 느껴지고 움직일 때마다 무릎이나 어깨 등에 통증을 느끼는 이들도 많을 것 입니다.

특히 60대 이상 무릎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더욱 많은데요 대부분 노화로 진행되는 퇴행성 무릎관절염입니다. 연골이 닳으면서 뼈가 직접적으로 부딪쳐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심각성을 모르고 방치하기 쉬우며 이를 방치하여 보행 이 어려울 정도까지 병을 발전시키기도 합니다.

 

 

# 무릎 통증

보통 무릎 관절 부위 국소적 통증이 나타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관절 운동 범위 감소, 부종, 운동 시 관절 마찰음 등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환이 심해지면 연골이 모두 닳아 뼈끼리 붙어 합병증까지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치료가 중요합니다.

# 치료를 위해서는

정밀 검진, 병력 분석을 통한 정보를 종합하여 진단 및 치료를 하게 됩니다.

# 시기에 따른 치료법

연골 손상이 심하지 않은 초기라면 약물치료, 물리치료 등의 보존적 치료만으로도 증상의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연골 손상이 심하여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다면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무릎수술 (퇴행성관절염)의 대표적인 수술법 = 인공관절수술

손상된 연골 대신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관절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수술입니다. 이는 환자의 신체 특성 및 평소 생활습관까지 고려하면서 심하게 변형된 연부조적의 균형을 정밀하게 맞춰야 하기 때문에 고난이도 수술에 속합니다.

그렇기에 무엇보다 전문 의료진의 수술 경험과 판단력이 수술의 결과를 좌우합니다.

 

#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수술'

1. 근육 힘줄 보존 최소절개수술

기존 15-20센티미터였던 수술 절개 부위를 9-10센티미터로 절반 이상 줄여 통증, 출혈, 흉터를 감소시켰습니다. 최소절개는 물론 보행에 필요한 근육과 힘줄의 손상 또한 최소화시켜 수술 후 보행 능력의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145수술법 (조기보행 시스템)

최소절개술을 통해 국내 최초로 조기보행시스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술 4시간 후부터 보행 연습을 시작하고 5일 후에는 독립보행이 가능하여 수술 부위의 유착을 방지하고 근력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3. 맞춤형 인공관절

개인의 성별, 나이, 활동량, 거주환경 등의 생활환경과 관절상태, 연부조직 상태를 고려해 환장게 가장 적합하게 디자인된 인공관절을 맞춤 적용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4. 인공관절수술 명의

1만건 이상의 인공관절 수술 경험을 가진 의료진과 첨단 의료기술을 통해 수술 통증과 근육과 인대 손상을 줄이고 회복기간을 빠르게 앞당겨 안정적인 수술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5. 1:1 전문 재활치료 프로그램

스포츠센터 자체 운영을 통해 수술 후 회복을 위해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담당치료사와 1:1로 진행되어 개인의 상태에 맞는 재활이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