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치환술> 피할 수 없다면 수술 잘하는 병원에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치환술> 피할 수 없다면 수술 잘하는 병원에서!

웰튼지기 2018. 3. 20. 10:30

<인공관절치환술> 피할 수 없다면 수술 잘하는 병원에서!

 

노인 인구가 증가하면서 관절염 환자 수가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이 퇴행성관절염에 취약하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발병률이 높은데요.

이러한 퇴행성관절염은 증상에 따라 초기, 중기, 말기로 나눠집니다. 초기의 경우 약물 및 물리치료로 통증을 완화할 수 있지만 말기인 경우 수술 요법이 필요합니다.

# 퇴행성 관절염이란?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근육양이 줄어들고 뼈의 단단한 정도인 골밀도가 낮아지게 됩니다. 이는 몸이 부담할 수 있는 무게나 힘이 갈수록 줄어든다는 의미입니다. 나이가 들면 근육이 몸을 지탱하지 못해 뼈에 기대게 되는데 이 뼈마저도 젊은 시절보다 약해진 상태기 때문에 지속적인 충격, 부담이 가해지면 연골세포가 파열되며 관절이 변형되는 퇴행성관절염을 겪게 됩니다.

# 퇴행성 관절염 증상은?

가볍게는 관절이 뻣뻣하고 걸을 때 불편한 느낌이 드는 수준에서 무릎을 구부리고 펴는 동작이 불가능한 경우, 잠자기 전이나 걸을 때 심한 통증이 느껴지는 증상이 대표적입니다. 무릎 관절을 움직일 때 '뚜둑'하는 소리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 퇴행성 관절염 말기라면!

인공관절치환술을 시행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연골세포가 파괴돼 관절 주변에 골이 과도하게 생성되거나 주변이 변형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환자의 연골이 심하게 닳아 망가졌다면 극심한 통증과 보행 장애 등 일상 및 사회생활이 어렵게 됩니다.

 

"피할 수 없다면 수술 잘하는 병원에서!"

# 인공관절치환술이란? (=인공관절수술)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손상된 관절을 교체하는 수술로 환자의 신체 특성과 생활 습관을 고려하여 관절의 기능과 운동성을 회복하게 해줍니다.

이때 파열된 관절과 연부조직을 균형 맞춰 정밀하게 치료 후 인공관절을 삽입을 해야 하기에 완성도 높은 수술 시행과 의사의 정확한 판단력이 매우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고난이도 수술인 '인공관절치환술'의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위해선 어떤 병원에서 해야할까요?"

1. 환자 맞춤형 수술로 진행되는지

2. 수술법이 무엇인지

3. 빠른 회복을 위한 재활프로그램이 잘 갖춰져 있는지

4.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숙련된 의료진이 시행하는지

등을 반드시 꼼꼼히 고려하셔야 합니다.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치환술

1. 맞춤형 인공관절

개인의 성별, 나이, 활동량, 거주 환경 등과 관절상태, 연부조직 상태를 고려하여 환자에게 가장 적합하게 디자인된 인공관절을 환자에게 맞춤 적용하는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2. 근육 힘줄 보존 최소절개수술

기존 수술 절개 부위를 15-20cm 에서 9-10cm 로 절반 가량 줄인 최소 절개술을 시행합니다. 이는 통증, 출혈, 흉터를 감소시킨 뿐만 아니라 보행에 필요한 근육과 힘줄의 손상 또한 최소화 시켜 보행 능력의 회복이 빠를 수 있게 돕습니다.

3. 1:1 전문 재활치료 프로그램

스포츠재활센터 자체 운영을 통해 담당 치료사가 환자에 따라 1:1 맞춤 재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4. 인공관절수술 명의

인공관절수술은 의사의 경험이 가장 중요합니다. 웰튼병원 인공관절센터는 국내외 인정받은 수술법과 첨단 의료기술을 통해 풍부한 수술경험을 갖춘 전문 의료진이 직접 집도하여 성공적인 수술 결과를 안겨드리고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웰튼병원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