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 수술로 고질적인 무릎통증 해결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 수술로 고질적인 무릎통증 해결

웰튼지기 2017. 12. 5. 11:53

인공관절 수술로 고질적인 무릎통증 해결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무릎퇴행성관절염 병원>

 인공관절 수술로 고질적인 무릎통증 해결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서 퇴행성관절염으로 인한 무릎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고령의 어르신들은 점차 낮아지는 기온에 정말 곤욕스럽기까지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만성질환이 바로 무릎 퇴행성관절염 인데, 흔히 중장년층에게 발생하는 무릎퇴행성 관절염은 기온이 떨어질수록 관절 주변의 근육과 인대 조직들이 수축하게 되면서 혈액순환을 막아 통증이 더 심해지게 됩니다. 추워지는 날씨때문에 운동량이 줄어드는 것도 하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 수술로 고질적인 무릎통증 해결

생활 속에서 계속 사용되는 '무릎'은 어쩔 수 없이 연골이 닳을 수 밖에 없습니다. 최후에는 연골이 전부 사라지게 되어 뼈와 뼈가 닿게 된다면 염증이 생겨서 만성질환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초반에는 가벼운 통증으로 시작하지만 치료를 방치하다 보면 합병증이 발생되거나 나중에는 관절을 사용하지 못하는 지경까지 이르게 됩니다.  연골이 소실 되어 발생하는 증상이기 때문에 관절 운동 시 마찰음이 느껴지고 증상이 좋아졌다 나빠졌는 것을 반복하게 됩니다.

인공관절 수술로 고질적인 무릎통증 해결

만성질환으로 발전된 무릎통증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손상 정도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손상도가 클 경우 연골을 제거하고 인공관절을 뼈와 뼈사이에 끼워서 통증을 완화하는 인공관절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 수술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고 환자에 맞는 맞춤형 관절로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 후 무릎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고질적인 무릎통증을 개선시켜줍니다. 인공관절을 한번 삽입하게 되면 장시간 사용해야 하는 반영구적 보형물이기 때문에 인공관절 수술법과 의료진의 수술 경험, 환경 등 여러 조건들을 따져봐야 합니다. 

인공관절 수술로 고질적인 무릎통증 해결

인공관절수술은 우리나라에서 1970년대 초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수술로 무릎관절이 퇴행성관절염으로 인하여 더이상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하지 못할 때 시행하게 됩니다. 또한 생활 장애가 심하거나 약물요법, 물리치료 등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 등 말기 퇴행성 관절염 환자에게 시행하는 최후의 수단입니다. 이로 인해 보행 등 일상생활을 하지 못할 때, 손상된 관절을 인체에  무해한 금속재질의 인공관절로 대체해주는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시행합니다. 

인공관절 수술로 고질적인 무릎통증 해결

웰튼병원은 기존의 수술법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첨단 의료기술을 통해 수술 통증과 회복시간, 근육과 인대의 손상은 줄이고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수술 범위를 최소화(절개 부위 9~10cm)하여 불필요한 근육과 인대 손상과 통증을 줄이고, 회복을 빠르게 하였습니다. 또한 수술 후 흉터도 작기 때문에 미용적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 수술로 고질적인 무릎통증 해결

최소절개수술을 통해 보행에 필요한 근육 및 힘줄의 손상이 적어 조기 보행이 가능합니다. 수술 후 걸을 수 있는 것을 직접 체험하고 확인하기 때문에 재활 및 회복에 대한 자신감도 얻을 수 있어 마음의 병까지 치유합니다. 또한 무통 치료 및 수술 부위의 통증치료를 통하여 기존 수술 시 통증의 1/5정도로 줄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인공관절 수술 후 오랫동안 인공관절을 사용하게 되면 마모될 수 있기 때문에 관리를 통하여 인공관절 수명을 지켜야 합니다. 최근에 적용되고 있는 인공관절은 보통 20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수술 후 평소에 양반다리 보다는 의자에 앉는 등 무릎에 지장을 주지 않는 식의 자세 변화가 필요합니다. 또한 고정식 자전거 타기와 수중운동을 통하여 무릎 건강 증진에 힘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