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지친 무릎관절, '인공관절'로 새롭게!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지친 무릎관절, '인공관절'로 새롭게!

웰튼지기 2017. 11. 28. 09:53

지친 무릎관절, '인공관절'로 새롭게!

 

심한 노화로 관절연골이나 연골판이 닳아서 뼈가 뼈가 직접적으로 맞닿게 되면서 무릎관절이 변형되고, 심한 무릎통증으로 이미 오래전부터 나의 무릎관절이 지쳐있다면...

더이상 지친 무릎관절을 참으며 생활하셔서는 안됩니다.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지친 무릎관절을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하는 '인공관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물리치료로도 효과제로라면,

무릎통증이 있는 대부분의 환자는 자가치료 혹은 병원에서 간단한 비수술 치료를 실시하게 됩니다. 대개 오래전부터 퇴행성관절염으로 병원을 내원하신 분들은 가능하면 비수술적인 치료방법으로 지친 무릎관절을 해결하고 싶으실텐데요.

장기적인 물리치료에도 회복이 되지 않고, 관절염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것 같다는 판단이 되면 이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서 '인공관절'이라는 무릎 수술 진단을 받게 됩니다.

 

* 퇴행성관절염이란?

퇴행성관절염이란,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 손상이나 퇴행성 변화로 인해서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 등에 손상이 생겨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는 무릎 관절 질환입니다. 초기 진단을 받은 퇴행성관절염은 비수술적 치료가 가능하나, 중기에서 말기까지 진행된 퇴행성관절염은 인공관절수술까지 고려할 수 있습니다. 

 

 

손상되어 더이상 사용이 어려운 관절에 손상된 관절뼈를 일부 제거하고, 금속과 특수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통증을 없애주고 정상적인 활동을 가능하도록 하는 치료방법입니다.

 

 

# 근육과 인대 손상을 줄인 '인공관절' 수술

인공관절은 손상된 관절을 제거한 후 새로운 인공적인 관절로 대체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고난이도의 수술이며, 무릎관절 수술 중에서도 최후의 치료방법으로 선택됩니다.

웰튼병원에서는기존 무릎 인공관절 수술시 발생하는 환부 절개 길이를 15~20cm를 불과 절반 수준으로 줄인 8~10cm정도로 감소시켰습니다. 피부절개를 줄였을 뿐만아니라 근육과 인대 손상을 줄였기 때문에 더욱 더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인공관절 수술 후 조기보행

최소절개 수술을 통해 보행에 필요한 근육 및 힘줄의 손상이 적어 보행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인공관절 수술 후에는 걸을 수 있는 것을 직접 확인하여 재활 및 회복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고,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을 통해서 더욱 더 빠른 회복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의 인공관절 수술은 최소절개술과 함께 여성형인공관절, 고도 굴곡 관절 등 환자 맞춤형 인공관절 수술을 진행함, 수술 후 재활치료로 무릎 굴곡각도를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1:1 전담 재활치료사의 도움을 통해서 환자의 무릎 회복 상태를 고려하여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