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 인공관절 :: 한뼘도 안 되는 절개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 인공관절 :: 한뼘도 안 되는 절개술

웰튼지기 2017. 11. 21. 16:07

무릎 인공관절 :: 한뼘도 안 되는 절개술

 

우리 인체의 관절 중에서 가장 복잡한 구조와 기능을 가지고 있는 무릎관절. 자연스러운 보행이 어려워지고 통증이 계속되면 무릎 관절이 이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이런 증상을 보이는 경우는 퇴행성관절염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노화가 진행되고 연골이 많이 닳게 되면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무릎 인공관절 수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나이들어서 하는 무릎인공관절 수술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대개 나이드신 고령의 환자분들에게 주로 적용되는 치료방법입니다.

퇴행성관절염 초기에는 약물이나 물리치료 등을 통해 통증을 완화시키기도 하지만 퇴행성 관절염이 심각한 경우에는 비수술적 치료가 아닌 수술적 치료를 실시하며, 연골의 손상이 심하고 다리 변형이 진행되는 경우에는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통해서 무릎 관절의 정상화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고령의 환자가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실시하는 만큼 근육과 인대 손상 회복 능력이 젊은 연령층에 비해 다소 떨어질 수 있으므로 가능한 근육과 인대 손상을 없이 수술을 진행한 후 조기재활운동을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한뼘도 안되는 절개술?!

기존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환부 절개를 15~20cm였습니다. 하지만 숙련되고 무릎 인공관절 수술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서 인공관절 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15~20cm의 절반인 8~10cm 수준으로 절개하여 한 뼘도 안 되는 최소절개를 진행합니다.

 

 

최소절개수술과 함께 근육과 인대 손상을 줄여주어 수술 후 걸을 수 있는 것을 직접 확인하고 재활 및 회복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

최소절개술은 피부 절개만 적은 것이 아니라 통증도 대폭 줄여줍니다. 무통 치료 및 수술 부위의 통증 치료를 통하여 기존 수술 시 통증의 1/5을 줄여주도록 합니다.

 

 

# 웰튼병원 무릎인공관절수술

웰튼병원의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수술범위를 최소화하여 불필요한 근육과 인대 손상, 통증을 줄이고 빠른 회복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수술 후 흉터도 작기 때문에 미용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까지 얻을 수 있으므로 최소절개를 통해 무릎인공관절수술이 진행, 환자의 적극적인 재활프로그램에 임하게 된다면 성공적인 무릎인공관절수술로 이끌어 내어 삶의 질까지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하기 전에 퇴행성관절염을 예방하는 것이 더 현명한 방법입니다. 평소 정상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관절염 예방에 도움을 주며, 무리한 동작의 반복, 좋지 않은 자세 등이 관절의 퇴행성관절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적당한 운동으로 근육을 강화하고 관절 운동 범위를 유지하는 것이 관절염을 예방에 필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