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스트레칭은 예방, 고관절치료가 우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스트레칭은 예방, 고관절치료가 우선!

웰튼지기 2017. 9. 19. 12:20

고관절스트레칭은 예방, 고관절치료가 우선!

고관절에 통증이 심해서 고관절 스트레칭이나 운동법으로 고관절통증을 해결하려고 하시는 분 중 수개월 통증으로 고생하고 계신다면, 우선은 본인의 고관절 상태를 먼저 점검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고관절스트레칭 보다는 올바른 고관절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고관절 스트레칭으로 해결되지 않을 수 있다.

가벼운 고관절 통증은 골반 틀어진처럼 자세를 다시 잡아주면서 통증이 완화되거나 사라질 수 있지만, 고관절스트레칭으로도 통증이 해소되지 않거나 혹은 잘못된 스트레칭 방법으로 인해서 오히려 고관절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고령의 환자의 경우에는 인터넷에 떠도는 고관절 스트레칭 방법은 특히 주의해야합니다.

 

인터넷이나 방송을 통해 나오는 운동법을 하면 통증이 가라앉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실시하는 것은 고령의 환자의 경우는 더더욱 주의해야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운동법은 반드시 병원을 찾아 주치의와의 상담을 통해 터득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 고관절을 체크해보고 그에 맞는 치료법을 선택하자

고관절통증이 있을 때는 스트레칭을 따라하는 것도 좋겟지만 병원을 찾아 그 원인을 찾은 후, 본인에게 맞는 운동법과 고관절 치료를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또 운동을 실시해야할 때는 물리치료사의 도움을 받아 운동량을 결정짓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연령대가 높은 고관절 통증 환자는 단순 고관절 틀어짐이 아닌 고관절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으므로 반드시 병원을 찾아 검사를 실시하도록 합니다.

 

 

고관절 통증을 유발하는 고관절질환은, 대퇴골두무혈성괴사, 고관절염, 대퇴골두경부골절, 선천성 고관절 탈구 등이 있으며, 특히 음주를 즐기시거나 스테로이드 약물 복용이 잦은 환자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를 의심해보셔야하기 때문에 고관절 통증이 있을 때에는 반드시 병원을 찾아 정밀검사를 실시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 내게 맞는 고관절 치료와 운동법은

특히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고관절스트레칭 만으로는 회복이 어렵고, 대개 인공관절수술을 통해 고관절 통증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을 대체해주는 수술을 진행하게 되며, 수술 후에는 재활운동을 통해서 고관절의 통증완화와 제 기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웰튼병원은 고관절 비수술 치료방법으로 물리치료, 주사치료, 약물치료 등 다양한 치료를 단독 혹은 병행하여 진행하며, 수술은 최소절개를 통해서 외회전근과 근육/힘줄을 절개하지 않아 빠른 회복을 유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웰튼병원은 신체 손상을 최소화 하고 빠른 회복을 위해 조기보행 시스템을 진행하고, 약 5일 후에는 독립보행이 가능하도록 하여 정상적인 생활을 빠르게 유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웰튼병원 : 02-269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