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부위의 골괴사증 ::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부위의 골괴사증 ::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웰튼지기 2017. 9. 7. 10:00

고관절 부위의 골괴사증 ::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좀처럼 좋아지지 않는 통증. 이러한 증상이 장기적으로 이어진다면 혈액순황 장애로 뼈 조직이 죽어가는 '골괴사증'의 우려가 있습니다. 오늘은 서울웰튼병원과 함께 고관절 골괴사증(대퇴골두무혈성괴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골괴사증 대표 부위 :: 고관절 대퇴골두무혈성괴사

골괴사증은 모든 뼈에 생길 수 있지만 주로 골반과 맞닿아 있는 대퇴골두에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가 있더라도 처음에는 통증이 없지만 병이 진행되면서 고관절 통증이 점점 심해지게 됩니다. 고관절 통증과 함께 뼈 손상으로 인해 걷는 것이 어렵고, 움직임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증상은, 엉치 관절 사타구니 부위에 통증이 생기게 되고 양반다리를 할 때 다리 통증과 뻐근함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만일 고관절 외에 무릎이나 어깨에서도 골괴사가 진행된다면 통증과 붓는 증상을 보일 수 있으므로 이러한 증상을 보일 때에는 반드시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고 그에 맞는 치료를 실시합니다.

 

 

#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치료법은?

골괴사증 증상을 보여 X선 검사와 CT, MRI같은 촬영을 통해 진단을 받게 되고, 고관절 부위에 골괴사증(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진단을 받았으나 많이 진행이 되지 않았다면 소염진통제로 통증을 줄이도록 하고 혈액순환제를 사용하면서 정기적으로 병원을 내원하여 골괴사의 진행정도를 살펴보도록 합니다.

 

 

그러나 고관절 골괴사증(대퇴골두무혈성괴사)이 심한 경우 괴사된 뼈를 절제하고 괴사된 뼈를 새로운 인공관절수술로 대체하는 관절수술을 진행합니다.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은 관절자체가 매우 깊숙하게 위치하고 있어 그 위치 판단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고관절 치료, 수술적 경험이 많은 의료기관에서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치료를 실시해야합니다.

 

 

# 전국 병원급 고관절 수술건수 1위 (2013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기준)

웰튼병원에서는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고관절 수술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근육과 인대, 피부 손상을 최소화한 최소절개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고관절 탈구율이 줄어들고 빠른 회복과 재활이 가능해졌습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인해 실시한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4시간 뒤에는 조기보행 교육을 실시하여 수술부위의 유착을 방지하고 근력을 강화시키는 재활운동을 실시하기 때문에 빠른 회복를 가능토록합니다.

 

 

고관절 부위의 골괴사로 인해서 비수술 치료 및 인공관절수술을 받은 환자들은 항상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할 수 있는 운동(재활운동)을 실시해야 합니다.

웰튼병원은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고관절 수술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환자가 갖는 수술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정확한 검사, 안전한 수술, 체계적인 프로그램 등을 통해서 만족스러운 수술결과 및 회복을 위해 노력합니다.

 

고관절 부위의 골괴사증 :: 대퇴골두무혈성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