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통증 이젠 어찌할 방법이 없다?!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통증 이젠 어찌할 방법이 없다?!

웰튼지기 2017. 10. 4. 12:30

고관절 통증 이젠 어찌할 방법이 없다?!

 

걷는 모습이 절뚝거리거나 양반다리를 할 때 더 심해지는 고관절 통증. 고관절 통증은 참는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닙니다.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고관절 통증을 해결하는 고관절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관절 통증 이젠 어찌할 방법이 없다?!

 

# 고관절 통증 원인이 고관절 괴사일 수 있다.

골 괴사는 초기에 비 특이적인 증상을 보이고, 일반 엑스레이로는 발견이 어려워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특히나 고관절 통증은 계속되지 않고 일정한 시기가 지나면 완화되거나 없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고관절 통증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환자가 많은데, 이미 고관절의 괴사는 어느정도 진행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고관절 통증이 반복적으로 혹은 장기간 계속된다면 더이상 통증을 방치하지 마시고 반드시 병원을 찾아 고관절의 상태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 대퇴골두무혈성괴사란,

그렇다면 대퇴골두무혈성괴사란 무엇일까요?

대퇴골두무혈성괴사란, 고관절 뼈의 순환 장애 혈액 공급 장애로 인해서 영양 공급이 부족하여 뼈가 죽게 되는 질환으로 장기적인 스테로이드 복용이나 잦은 음주 생활의 주원인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흡연, 방사선 조사, 통풍 등 여러가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엉치관절 사타구니 부위의 고관절 통증이 느껴지거나 뻐근함이 느껴진다면 꼭! 병원을 찾아 고관절 통증의 원인을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고관절 통증 이젠 어찌할 방법이 없다?!

# 고관절 통증 원인 파악, 대퇴골두무혈성괴사라 진단?!

고관절 통증의 원인이 대퇴골두무혈성괴사라는 진단을 받게 된다면 증상이 심하지 않는 초기에는 경과를 지켜보며 정기적으로 병원을 찾아 고관절 상태를 확인하며 지낼 수 있지만, 앞서 언급했듯 이미 고관절 통증을 여러 번 찾고 병원을 찾는 분들이 많아 대퇴골두무혈성괴사가 어느 정도 진행된 후에 병원을 찾기 때문에 고관절 수술을 해야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고관절 통증 이젠 어찌할 방법이 없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인한 고관절수술은 인공관절수술을 통해서 새로운 고관절을 대체하게 됩니다. 고관절은 근육으로 둘러싸여 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고난이도의 수술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고관절 수술적 경험이 풍부한 병원에서 수술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웰튼병원의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은 근육-힘줄 보존으로 최소절개가 진행됩니다. 고관절을 안정화시키고 움직이는 힘을 강화시켜주는 근육인 외회전근을 절개하지 않고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기존 수술의 최대 부작용이 있었던 고관절 탈구율을 감소시키고, 고관절 통증을 1/5로 감소시켰습니다.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후에는 1:1 전담 재활치료사의 도움으로 재활운동을 실시하면서 고관절 통증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도록 합니다.

 

고관절 통증 이젠 어찌할 방법이 없다?!

 

웰튼병원의 고관절 수술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최초로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의 수술법 모델로 선정되어 세계적인 의료기기 업체인 스트라이커사의 요청으로 DVD가 제작되어 정형외과 의사들의 교육을 위해 세계 여러 각국에 전달되고 있습니다. 

 

고관절 통증 이젠 어찌할 방법이 없다?!

수술 후 감염률 제로를 실현하기 위해 첨단 무균 시스템으로 수술실의 공기, 온도, 습도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고 있으며, 첨단 의료장비를 활용한 수술법은 인공관절의 위치와 방향, 크기 등을 정확하게 측정해 수술 정밀도가 높습니다.

 

 

고관절 통증 이젠 어찌할 방법이 없다?!

 

고관절 통증 이젠 어찌할 방법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