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연골수술 서둘러야 하는 이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연골수술 서둘러야 하는 이유

웰튼지기 2017. 9. 11. 12:17

무릎연골수술 서둘러야 하는 이유

 

관절의 유연성 역할을 하는 연골은 손상을 입으면 극심한 통증과 함께 활동에 제한이 생기게 됩니다. 연골을 재생이 되지 않기 때문에 손상을 입었을 때 무릎연골수술을 하더라도 치료를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무릎연골수술을 서둘러야 하는 이유, 관절연골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연골수술 서둘러야 하는 이유

 

# 관절을 보호하는 관절연골

관절연골은 일종의 단백질 성분으로 점성이 있는데 콜라겐과 프로테오글리칸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관절연골에 체중부하가 가해질 때 관절 표면에서 나와 관절을 보호하게 됩니다.

관절연골은 활액에서 영양을 영양을 공급받아 상처가 나거나 닳게 되면 회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릎연골수술을 해야한다는 두려움이 있어도 통증이 있으면 즉시 병원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무릎연골수술 서둘러야 하는 이유

관절연골이 닳아 없어지면 관절 표면이 노출되어 마찰이 증가하게 되고 관절 주위에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그로 인해서 자연스럽게 통증이 발생하게 되고, 특히 앞서 언급했듯 체중부하가 실리면 관절 손상이 더 진행될 수 있습니다.

 

무릎연골수술 서둘러야 하는 이유

 

# 무릎연골수술은 이렇게

노화가 진행될수록 관절연골의 마모도는 심해지고 관절액이 흡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비정상적인 물이 고이기도 하면서 통증이 생기기 때문에 정밀검사를 통해 무릎 관절상태를 확인하여 연골의 손상정도를 확인 후 무릎연골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무릎연골수술은 대체로 관절내시경을 이용해 염증을 제거하고 통증을 완화시키게 됩니다.

 

 

관절내시경은 1cm미만의 작은 구멍을 통해 손상된 연골을 정리하거나 봉합하는 수술을 진행합니다. 흉터가 작고 무릎연골수술 후 염증이 적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입원기간과 회복기간이 짧아 수술 후 다음날 무리되지 않는 선의 보행은 가능할 수 있습니다.

 

 

# 웰튼병원의 무릎연골수술 :: 관절내시경수술

웰튼병원은 3~4일 정도의 입원기간을 가진 기존 관절내시경수술(무릎연골수술)과는 달리 아스로케어라는 첨단기기를 사용하여 수술 속도, 회복속도를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무릎연골수술을 안전하게 실시합니다.

 

 

회복기간이 다른 수술들에 비해 빠르기 때문에 웰튼병원에서 실시하는 재활운동만 적극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충분히 빠른 시일내에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환자 개개인마다 다른 관절의 상태와 손상정도를 충분히 진단하여 비수술 혹은 수술적 치료를  결정합니다. 무릎연골수술로 선택되는 관절내시경 역시 숙련된 전문의의 시술법으로 수술의 범위를 넓히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무릎연골수술 서둘러야 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