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릎 인공관절수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릎 인공관절수술

웰튼지기 2017. 9. 7. 16:01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릎 인공관절수술

<무릎 인공관절수술,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흔히들 말하는 백세시대. 건강한 노후를 위해서는 퇴행성 무릎 관절염에 대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퇴행성 무릎관절염을 치료하기 위한 마지막 단계는 바로 무릎 인공관절수술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생길 수 밖에 없는 무릎 퇴행성 관절염. 초기에는 약물치료, 재활치료 등으로 무릎 통증이 해소될 수 있지만 퇴행의 정도가 서서히 증가하면서 관절 내시경 등의 수술 치료를 받게 됩니다. 이처럼 다양한 치료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증상 호전되지 않을 때에는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받아야만 합니다. 그래야 무릎 통증도 해소될 수 있고 노후에 건강하게 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퇴행성 관절염의 다양한 치료

퇴행성관절염은 크게 초기, 중기, 말기로 나뉘게 됩니다. 관절이 아프고 부어 오르면서 열감이 느껴지는 초기나 중기에는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약물이나 물리치료, 운동, 주사 치료 등을 통해 충분히 증상 개선 효과를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조금 더 증상이 심하다면 관절 내시경을 통한 관절내 세척과 연골 치료, 절골술 등으로 통증이 해소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릎 인공관절수술

무릎 연골과 연골판 등이 닳아 없어짐으로써 뼈와 뼈가 직접 맞닿아 무릎관절의 붓기와 통증을 호소하며 정상적인 무릎의 활동의 제한을 받는 환자에게 필요한 치료법이 바로 무릎 인공관절수술입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한 시기는 극심한 무릎 통증 때문에 걷기가 힘들다거나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로 아플 때, 무릎연골이 닳아진 정도가 심한 경우, 다리 변형이 나타나는 경우에 필요합니다. 물론 X-ray, MRI 등의 정밀 검사를 통해 확진을 받아야 합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의 효과는?

무릎 인공관절수술은 무릎 관절이 손상되어 더이상 사용할 수 없는 관절의 손상된 관절 뼈를 일부 제거하고 여기에 세라믹으로 제작된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원래의 매끈한 관절면을 회복시켜 통증을 해소시켜주고 정상적인 활동이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웰튼병원에서 시행하는 무릎 인공관절수술은 기존의 피부 및  절개 부위를 줄임으로써 통증을 줄이고 있습니다. 절개 부위의 감소로 인하여 수술 후  감염의 문제와 후유증을 크게 줄이는 효과가 있어 환자의 부담감을 줄이고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를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