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 인공관절수술 후 무릎통증 해결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 인공관절수술 후 무릎통증 해결

웰튼지기 2017. 9. 4. 11:12

무릎 인공관절수술 후 무릎통증 해결

 

성공적인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위해서는 신체 전반과 관절 주위의 근육들을 최대한 손상을 입히지 않고 안전하게 무릎수술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성공적인 무릎 인공관절수술, 오늘은 근육과 힘줄의 손상을 최소화한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수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퇴행성관절염 3기~말기의 경우

퇴행성관절염 같은 무릎질환은 물리치료나 약물치료, 주사치료 등으로 통증치료를 하면서 무릎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지만, 관절염의 진행이 어느정도 된 3기~말기의 경우에는 무릎인공관절수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 위아래의 뼈가 닳게 되는 증상이 심해지면 약물이나 주사치료 같은 비수술치료로는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무릎인공관절수술을 선택하게 됩니다.

 

# 무릎인공관절 수술 시 따져볼 것

무릎인공관절수술을 해야한다는 의료진의 진단은 과거 병력과 여러 검사(문진, 혈액검사, 소변검사, 방사선 검사, 심전도 검사)를 통해서 무릎의 상태를 파악한 후에 내려지게 됩니다.

만일 과거에 관절염 질환 외에도 다른 질환을 앓거나 현재 복용중인 약물이 있다면 무릎인공관절 수술 전에 반드시 담당 의료진에게 알려야 합니다.

 

 

# 무릎 통증 해결을 위한 무릎인공관절수술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절개 후, 손상된 표면을 제거하고 새 인공관절이 맞을 수 있ㄷ록 뼈 끝 부분의 모양을 만들어 주고, 무릎 주위의 인대 및 연부조직을 조정해 줌으로써 환자에게 맞는 인공관절을 무릎에 삽입하게 됩니다.

웰튼병원에서는 기존 무릎인공관절수술에서 발생하는 절개길이(15~20cm)를 절반 수준(8~10cm)으로 줄여 근육과 인대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웰튼병원의 무릎인공관절수술

웰튼병원의 무릎인공관절수술은 근육과 인대손상을 최소화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무릎 통증 완화와 일상생활의 복귀를 빠른 시일내에 할 수 있습니다.

수술 직후 회복실로 옮겨져 환자의 상태를 확인한 후, 약 4시간 뒤에는 조기 보행을 실시하게 됩니다.

최소절개를 통해 손상부위를 최소화하여 무릎인공관절수술 후 기존 수술보다 1/5정도 줄인 무릎통증으로 수술 4시간 후 보행이 가능하도록 하며 보행이 필요한 근육 및 힘줄의 손상이 적어 수술 직후 걸을 수 있게 됩니다.

 

 

웰튼병원은 무릎 인공관절 수술 후 빠른 무릎통증 해결과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앞당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존 수술에서 업그레이드 된 첨단 의료기술을 통해서 수술 통증과 회복기간, 근육과 인대 손상을 줄이고 안정성을 높인 웰튼병원에서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무릎인공관절수술을 실시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 후 무릎통증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