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최후의 무릎치료 :: 무릎 인공관절 수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최후의 무릎치료 :: 무릎 인공관절 수술

웰튼지기 2017. 8. 28. 15:38

최후의 무릎치료 :: 무릎 인공관절 수술

 

무릎치료를 위해 정형외과를 찾았을 때, 통증이 매우 심해 찾는 경우가 많아 '혹시 내가 무릎수술을 해야할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보통은 간단한 비수술적인 치료로도 호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무릎통증은 오래 참고 견디며 버티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무릎 치료 비수술치료부터 최후의 치료인 무릎 인공관절수술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무릎 인공관절 수술 아무나 하지 않는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아무나 하지 않습니다. 대개 심하지 않은 무릎관절 환자들은 약물치료나 주사치료, 재활치료로 무릎관절의 회복을 돕도록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근육의 비율과 유연성의 유지 확보를 정확하게 알고 파악하기 위해서 무릎 정형외과(웰튼병원)을 내원하여 의료진과의 상담, 재활치료사의 도움을 받도록 합니다.

 

# 무릎 비수술 치료

무릎 비수술치료는 밴드를 이용한 슬링 치료나 관절 주위 조직과 뼈를 활성화시켜 통증 감소와 관절 기능 개선을 위한 체외충격파 치료, 뼈와 섬유조직 사이의 결합을 강화시키고 관절을 안정시켜 통증을 제거하는 주사치료 등 다양한 비수술적인 치료방법을 통해 무릎관절 기능 회복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장기적인 치료에도 효과가 없을 때 :: 무릎인공관절수술

그러나 수개월 동안 위와 같은 비수술 치료에도 불구하고 무릎관절 증상이 호전이 되지 않거나 증상이 악화되는 듯하다고 판단된다면, 관절 전문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수술을 결정하게 됩니다.

수술은 관절내시경과 인공관절수술로 나뉠 수 있고,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최후의 수단으로 이용되는 관절수술입니다.

 

 

# 숙련된 의료진에게서 인공관절 수술을 받아야 안전!

무릎 인공관절수술은 무릎 치료의 최후의 수단인 만큼 수술적 경험이 풍부하고 관절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의료진에게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받는 것이 안전하고 그만큼 수술에 대한 성공률도 높일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기존 무릎 인공관절 수술시 발생하는 환부의 절개 길이를 불과 절반 수준으로 감소시켰으며, 그로인해 근육과 인대 손상은 물론 통증까지 감소시켰습니다.

 

 

절개부위 감소로 인해서 수술 후 4시간 이후부터는 재활을 시작하는 조기재활로 빠른 회복을 유도할 수 있으며, 근육과 인대 손상을 최소화하여 통증 역시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무릎인공관절 수술, 최후의 무릎 관절 치료인 만큼 수술적 경험이 풍부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병원에서 수술하고 치료하는 것이 건강한 관절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최후의 무릎치료 :: 무릎 인공관절 수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