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수술잘하는병원, 빠른 치료효과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수술잘하는병원, 빠른 치료효과

웰튼지기 2017. 8. 22. 10:22

무릎수술잘하는병원, 빠른 치료효과

<전방십자인대파열 시 무릎수술잘하는병원에서 빠르게 치료를>

 

무릎 안에 두개의 십자인대가 허벅지와 정강이 뼈를 연결하고 있습니다. 그 인대 모양이 십자라서 십자인대라고 불리웁니다. 앞에 위치한 전방십자인대는 앞으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주고 관절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무릎관절의 과도한 회전을 제한하여 하퇴부가 전방으로 과도하게 움직이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후방 십자인대는 무릎관절이 뒤로 꺾이거나 회전하는 것을 막아 줍니다. 대부분 운동선수나 운동을 좋아하는 일반사람드에게 자주 발생하거나 일상생활에서 단순히 넘어져 무릎을 부딪히거나, 갑자기 뛰거나, 급하게 방향을 전화할 때 전방십자인대파열이 생깁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이 생기면 무릎수술잘하는병원을 찾아 빠르게 치료 받은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시 무릎에서 갑자기 '퍽'하고 터지는 소리가 나거나 손상 후 24시간 이내에 부어오르면서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붓기가 빠지게 됩니다. 활동싯 무릎의 움직임이 불완전하고 이로 인해 반월상연골판 손상까지 일으키게 됩니다.

무릎수술잘하는병원에서는 이렇게 전방십자인대가 다치게 되면 다친 정도에 따라 3단계로 나누어 치료하게 됩니다. 1단계는 인대가 심한 손상을 입지는 않았고 미세하게 늘어난 경우로 크게 치료를 하지 않고 안정을 취하는 단계 입니다. 2단계 손상은 인대가 탄성을 잃어버리는 지점까지 늘어난상태로 전방십자인대파열의 부분파열이라고 불리우는 단계입니다. 3단계의 손상은 전방십자인대완전 파열의 단계를 이 때는 인대가 완전히 끊어져 전방십자인대가 제 역할을 담당하지 못하게 됩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로 무릎 손상을 입은 초기가 지나면 부릎관절의 붓기도 가라 앉게 되고 심한 통증도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차일 피일 미루다 보면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무릎관절염으로의 발전이 되기 쉽습니다. 물론 전방십자인대파열이 되는 경우 보통은 무릎관절의 다른 부분에도 손상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즉 전방십자인대파열만 단독적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대체적으로 무릎연골조직이나 반월상 연골판 파열 이나 다른 인대손상까지 함께 일어날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릎에 더 악영향을 주어 퇴행성 관절염으로 발전되기 전에 무릎수술잘하는병원에서 초기에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수술잘하는병원인 웰튼병원에서는 전방십자인대파열을 치료하기 위해 관절내시경을 통해서 수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물론 수술까지 해야 되는 경우를 엄선해서 하게 됩니다. 관절내시경을 통하게 되면 전방십자인대파열도 치료하면서 다른 연골판 손상 등을 함께 치료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관절내시경은 무릎에 작은 구멍을 뚫은 후 카메라를 통해 화면을 보며 끊어진 인대를 이어주는 수술입니다. 수술 부위를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상처가 작고 염증이 발생될 위험성도 낮습니다. 절개 수술보다 입원기간이 짧아 비용 절감도 되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수술부위가 작기 때문에 통증과 출혈이 적다는 장점도 지니고 있습니다. 바쁜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인기 만점인 무릎수술방법입니다. 이 때 무릎수술잘하는병원을 만나는 것도 증상에 맞는 치료와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가 빨라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