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통증 치료 TIP은? 인공관절 수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통증 치료 TIP은? 인공관절 수술!

웰튼지기 2017. 7. 17. 15:15

고관절 통증 치료 TIP은? 인공관절 수술!

 

골반과 다리의 대퇴골을 연결하는 관절, 고관절.

보통 통증은 중년층 이후에 생기는 경우가 많고, 누구나 한두군데씩 통증이 있어 쉽게 넘기게 됩니다. 노화로 인해 생기는 어깨나 무릎 통증, 그리고 허리나 고관절 통증이 생기면 바로 병원을 찾기보다는 두고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고관절에 통증이 생기게 되면 이게 허리통증인지, 엉덩이 통증인지 잘 구분이 되지 않아 애매모호한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고관절 통증치료 중 하나인 인공관절 수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고관절 통증 원인, 대퇴골두무혈성괴

고관절 통증 원인 중 하나가 대퇴골두무혈성괴사입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장기간의 스테로이드 복용, 음주로 인해서 뼈의 혈류 공급이 감소되어 괴사되는 질환으로 이미 대퇴골두무혈성괴사가 있는 환자들은 서있을 때나 걸을 때 고관절통증이 있고, 몸을 움직이고 돌릴 때에도 고관절통증이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고관절 통증을 넘어서 무릎 통증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고관절통증은 x-ray 검사만으로 발견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초기에는 증상 발견이 어려워 정밀검사를 해야 확실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괴사가 심하지 않고, 함몰이 없다면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를 복용하여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지만, 증상이 악화가 심하다면 인공관절수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고관절통증 치료, 인공관절수술

내과적 치료에도 불구하고 고관절 통증이 계속되고, 증상 악화가 심하면 인공관절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고관절은 근육으로 둘러싸여 있고 깊은 곳에 위치해 있어 고난이도의 수술이므로 고관절 인공관절잘하는 곳에서 수술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른 수술에 비해 새 인공관절을 대체하는 수술이므로 신중을 기해야 하며, 숙련되고 수술적 경험이 많은 의료진, 전 수술실에 공기 정화 장비를 설치함으로써 공기의 미세먼지를 통해 발생하는 수술 후 감염의 가능성을 낮추는 수술실 무균 시스템이 있는 곳에서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을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 웰튼병원의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서울 웰튼병원은 수술 무균 시스템과 더불어 수술장면을 보호자들이 직접 볼 수 있도록 대기실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서 수술 상황을 생중계하고 있어 보호자들의 불안감을 줄이고 자신있고 성공적인 수술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또 외회전근과 힘줄을 절개하지 않고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기존 수술의 최대 부작용이었던 수술 후 고관절 탈구율을 감소시키고, 근육/힘줄 보존 최소 절개수술로 수술 4시간 후 보행연습과 수술 5일 후 독립보행이 가능토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빠른 회복을 이끌어 낼수 있도록 담당치료사와 1:1로 재활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 고관절 통증 그대로 방치하기 쉬운 통증 중 하나입니다.

통증이 생기면 병원을 찾아 고관절 통증의 원인을 정확하게 찾는 것이 중요하고, 인공관절수술을 해야한다는 진단이 내려지면 고관절 인공관절을 잘하는 곳을 찾아 꼼꼼히 비교해보고 숙련된 의료진에게 수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고관절 수술 노하우를 가진 웰튼병원은 환자가 갖는 수술에 대한 부담을 잘 알기에 정확한 검사를 통해안전한 수술과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이끌어내도록 노력합니다.

 

 

고관절 통증 치료 TIP은? 인공관절 수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