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인공관절_최소절개로 회복도 빠르게!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인공관절_최소절개로 회복도 빠르게!

웰튼지기 2017. 7. 12. 13:41

고관절 인공관절_최소절개로 회복도 빠르게!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최소절개 인공관절  수술>

 

 

 

최근들어 인공관절수술이 가능한 병원이 늘고 있지만, 충분히 검증된 병원에서 인공관절 수술을 받는 것이 수술 후 결과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오늘은 전국 병원급 고관절 수술건수 1위를 한 서울 웰튼병원과 함께 고관절 인공관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고관절 인공관절

고관절은 관절자체가 매우 깊숙하게 위치하고 있어 그 위치를 판단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나, 퇴행성고관절염, 대퇴골경부골절, 고관절 탈구 등은 비교적 간단한 검사라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그 치료방법은 고난이도의 치료이기 때문에 정밀검사를 통한 정확한 진단이 필수이며, 숙련된 의료진에게 수술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의 진행은 관절의손상이 심해 치료가 불가능한 경우 진행하게 됩니다.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이 적용되는 질환은 심한 골성, 관절염, 대퇴골두무혈성괴사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증을 앓고 있는 환자가 내과적 치료에도 불구하고 고관절 통증이 계속되거나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에 상당한 장애가 발상할 때 수술 치료를 고려하게 됩니다.

 

# 고관절인공관절수술_ 근육/힘줄 보존

환자 상태에 따라 인공관절 수술이 결정되면, 수술적 경험이 많은 숙련된 전문의료진에게 수술을 받습니다.

웰튼병원에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근육, 힘줄 보존 최소절개수술로 재활과 일상복귀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환자분들에게 건강한 관절을 되찾아드리고 있습니다.

 

 

# 고관절인공관절수술_ 최소절개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을 사용하며 최소절개로 진행된 인공관절 수술은 외회전근과 힘줄을 절개하지 않고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기존 수술의 최대 부작용이었던 수술 후 고관절 탈구율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고, 수술 후 다음날 부터 앉아있는 자세나 화장실 이용이 가능하여 빠른 회복을 유도합니다.

이후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을 통해서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하여 건강한 고관절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의료기술

서울 웰튼병원은 근육 힘줄 보존 최소절개 수술법이 세계적 의료기기 업체인 스트라이커사에 의해 해외 의료진 교육 영상 자료로 제작되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전파되고 있습니다.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고관절 수술 노하우를 가진 웰튼병원은 환자가 갖는 수술에 대한 부담을 잘 알기에 정확한 검사를 통해 안전한 수술과 만족스러운 인공관절 수술 결과를 안겨주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관절 인공관절_최소절개로 회복도 빠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