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스트레칭으로도 고관절 통증 개선 안된다면;;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스트레칭으로도 고관절 통증 개선 안된다면;;

웰튼지기 2017. 7. 26. 15:23

고관절 스트레칭으로도

고관절 통증 개선 안된다면;;

 

하루종일 앉아 있어서 허리, 고관절 통증이 있나하고, 고관절 스트레칭법을 찾아서 운동을 해봐도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골반과 고관절 통증;;

고관절 스트레칭으로도 고관절 통증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게 고관절 스트레칭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고관절 통증 원인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인터넷에 있는 고관절 스트레칭은 주의!

고관절 통증이 있고 관절이 뻣뻣하다고 느껴질 때 고관절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어느정도 효과적일 수 있지만 갑자기 심한 무리를 하게 된다면,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고령의 나이가 있는 어르신이라면, 

무작정 고관절 통증이 있다고 해서 인터넷에 떠도는 고관절 스트레칭을 검색해 무작정 이를 보고 운동을 하는 것은 본인에게 맞지 않는 운동법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고관절 통증이 있다면 가급적 병원을 찾아 그 원인을 찾아 그에 맞는 운동법 및 치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운동을 실시할 때에도 물리치료사의 도움을 받아 운동량을 결정지어야 합니다.

 

 

# 고관절 질환은 아닌지 의심해보자.

고관절 통증이 장기간 계속된다면 고관절 질환은 아닌지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고관절 부위는 관절자체가 매우 깊숙하게 위치하고 있어 그 위치를 판단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장기간 증상을 보인다면 병원을 찾아 원인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정밀검사를 통해서 정확한 진단이 필수이며, 질환에 따라 처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무작정 고관절 통증이 있다고 해서 인터넷에 떠도는 고관절 스트레칭으로 통증을 개선하려고 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고관절 질환 중 고관절 통증이 생기는 주된 원인은, 대퇴골두무혈성괴사, 퇴행성고관절염, 대퇴골경부골두, 선천성고관절 탈구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특히 음주나 스테로이드 약물복용이 잦고 고관절 통증이 계속 되었다면 대퇴골두무혈성괴사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 원인 파악 후 빠른 치료 진행

대표적인 고관절질환 중 하나인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고관절 스트레칭을 한다고 해서 고관절 통증이 개선되지 않고, 대개 인공관절수술을 통해서 통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새 인공관절을 대체해주는 수술을 진행하게 되며, 수술 후에는 적극적인 재활치료를 통해서 고관절 통증을 줄이고, 정상적인 보행 활동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통증의 원인을 찾고 수술을 진행한 후, 본인에게 맞는 고관절 스트레칭을 하게 된다면 고관절 통증 개선은 훨씬 빠르게 될 수 있습니다.

 

 

# 웰튼병원의 고관절 수술

웰튼병원은 숙련된 전문 의료진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근육, 힘줄 보존 최소절개수술로 재활과 일상복귀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고관절 환자의 건강한 관절을 되찾아 드리고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근육/힘줄 보존 최소 절개수술을 통해 신체손상을 최소화하고 회복을 빠르게 하여 조기 보행시스템을 시행하고 있어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이 가능하며, 빠른 회복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