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퇴행성관절염 무릎수술과 재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퇴행성관절염 무릎수술과 재활

웰튼지기 2017. 6. 26. 14:41

퇴행성관절염 무릎수술과 재활

<무릎 인공관절수술>

 

 

약 50세가 지나면 약 80%, 약 75세가 지나면 대부분의 인구가 퇴행성관절염을 앓고 있거나 무릎통증을 경험하게 됩니다.

나이가 들수록 퇴행성변화가 진행되는데 이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고, 이 시기에 퇴행성 변화 속도를 어떻게 늦추고 올바르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무릎관절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퇴행성관절염 무릎수술과 관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퇴행성관절염 진단

무릎 관절질환이라고 해서 대부분 퇴행성관절염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무릎관절 질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따라서 통증이 생기면 질환이 주로 발생하는 나이와 증상, X-ray 검사 등을 통해서 정확히 진단하는것이 필요합니다. 퇴행성변화는 피하기는 어렵지만, 잘만 관리하면 무릎수술을 하지 않고도 일생을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거나, 고칠수 없다고 생각하고 치료를 미루거나 시작조차 하지 않는다면 심한 경우 무릎수술. 즉, 인공관절수술로 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의 경우 초기 진단을 받았다면, 무릎 관절수술까지 진행은 되지 않고 보존적 치료인 물리피료와 약물치료, 운동요법으로 치료하여 질환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느정도 퇴행성변화가 진행되어 물리치료나 약물치료, 운동으로 호전이 어려운 경우에는 관절내시경이라는 특수 기구를 이용하여 관절내시경수술을 진행하거나 최후에는 인공관절수술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 무릎수술 최후의 수단 '인공관절수술'

인공관절수술은 무릎 퇴행성관절염 치료의 최후수단으로 충분히 전문의료진과 상담을 거친 후에 수술을 결정하게 됩니다.

릎 인공관절수술 결정이 되었다면, 숙련된 전문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수술의 성공률은 물론 회복률도 빨리 유도할 수 있는데요.

 

 

웰튼병원 무릎인공관절수술센터는 인공관절수술의 명의이신 송상호 병원장님께서 수술을 직접 집도하시며, 기존 수술법의 절반으로 줄어든 절개부위로 근육과 인대 손상은 물론 통증까지도 현저히 감소시켰습니다.

최소 절개 수술을 통해 손상 부위를 최소화하여 수술 후 통증을 줄여 4시간 후 보행이 가능하도록 하며 보행에 필요한 근육 및 힘줄의 손상이 적어 수술 직후 걸을 수 있게 됩니다.

 

 

이외에도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 가정재활교육, 1:1 전담치료 등 재활치료사의 체계적인 치료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짐볼이나 밴드, 슬링 등의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여 재활을 실시합니다.

 

 

'나이가 들면 어쩔수 없지'라는 생각보다는 내 나이에 맞는 올바르고 적극적인 치료를 선택하여 관절염을 이겨내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