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 후 통증 DOWN!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 후 통증 DOWN!

웰튼지기 2017. 6. 20. 13:49

무릎인공관절수술 후 통증 DOWN!

<무릎 인공관절수술과 회복>

 

 

관절의 연골이 닳아 없어지고 극심한 통증이 지속되면서 무릎수술을 해야한다는 진단을 받고난 후, 수술에 대한 두려움과 망설임이 계속되면서 무릎 관절수술을 해야할까 말아야할까 고민하시는 어르신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인공관절수술을 제대로 알고 잘하는 곳에서 하게 된다면 빠른 회복을 물론 건강한 관절을 다시 되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무릎인공관절수술 후 통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무릎인공관절수술

인공관절은 쉽게 말해 '새관절'을 말합니다.

손상된 관절이 기능을 바로 해주지 못할 때 새 관절을 대치해주는 수술을 말하게 됩니다.

하지만 관절이 손상됐다고 해서 모든 환자가 인공관절수술을 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약물요법과 물리치료를 우선적으로 실시하며, 증상이 악화되거나 호전이 되지 않을 때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실시하게 됩니다.

 

 

Q. 어떤 상황일 때, 진행되나?
A. 무릎 통증이 계속되고,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있고, 움직이는 것이 크게 불편하고 힘이 없어 덜러거리면서 통증이 동반될 때, 그리고 무릎관절의 변화가 심할 때 인공관절수술을 진행할 가능성이 큽니다.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서 수술이 결정되면, 개인의 성별, 나이, 활동량, 거주환경 등의 여러 생활환경과 관절상태, 연부조직 상태 등을 고려하여 디자인된 인공관절을 맞춤 적용합니다.

이를 YESS 시스템이라고 하는데요.

YESS시스템은 젊은형, 활동형, 여성형, 노인형으로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은 고난이도의 수술이기 때문에 인공관절수술잘하는 곳에서 진행해야 그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인공관절과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서 무릎인공관절수술을 진행되면, 수술 후 적극적인 재활훈련을 시작해야 합니다.

수술 후 환자의 노력 여부에 따라서 회복속도와 통증을이는 것은 물론 인공관절의 수명도 연장시킬 수 있으므로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 웰튼병원의 무릎인공관절수술

수술범위를 최소화하여 불필요한 근육과 인대손상과 통증을 줄이고 회복을 빠르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 흉터도 작기 때문에 미용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첨단 의료기술과 최소절개, 최소통증, 빠른 회복을 한번해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웰튼병원.

 

 

더이상 수술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통증을 참고 견디지 마시고,

웰튼병원을 찾아 본인 증상에 맞는 올바른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