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관절수술 잘하는 곳에서 치료받자!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관절수술 잘하는 곳에서 치료받자!

웰튼지기 2017. 6. 1. 18:10

관절수술 잘하는 곳에서 치료받자!

<무릎인공관절수술잘하는 웰튼병원의 차이점은?>

무릎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나이가 들면서 관절이 오랫동안 닳아버리는 퇴행성관절염입니다. 그 외에 류마티스 관절염, 외상성 관절염 등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시술되고 있습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은 무릎 관절이 닳고 손상되어 뼈끼리 부딪혀 생겨나는 통증으로 인하여 보행장애 등이 생겨나는 경우 손상된 연골과 뼈의 일부를 제거하고 인공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의 목적은 무릎관절의 통증을 해소시켜 걷기 등 일상생활을 원활하게 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 있습니다.

 

 

퇴행성관절염 초기에는 약물이나 물리치료 등으로 통증이 완화되고 정상적인 활동이 가능하나 마지막으로는 무릎인공 관절수술 이외에는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없을 정도로 나빠졌을 때 시행합니다. 무릎통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어렵고 야간 통증으로 인해 수면의 질이 저하되는 경우에는 무릎인공관절수술이 최적의 치료법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진행되는 퇴행성관절염의 경우 시행되는 관절수술인 인공관절수술의 대상자는 고령인 어르신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관절수술을 받는 환자 대부분이 염려하는 부분이 바로 "과연 정상적으로 걸을 수 있을까?" 하는 부분입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켜주는 관절수술 잘하는 곳 웰튼병원이 있으니 염려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웰튼병원은 기존의 15~20cm였던 절개부위를 8~10cm로 줄였습니다. 이를 통해 무릎인공 관절수술시 출혈량이 줄어들고 불필요한 근육이나 인대의 손상을 줄여 통증을 감소시켜줍니다. 또한 수술부위의 흉터의 크기도 줄여들어 유착부위도 줄어들고 미용적인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최소절개수술을 통하여 걷는데 필요한 근육이나 힘줄 손상을 줄여 수술후 조기보행까지 가능합니다. 조기보행을 통하여 환자에게 회복에 대한 자신감 뿐만 아니라 오랜 시간 침상안정으로 발생될 수 있는 합병증까지 줄여들게 됩니다.

 

웰튼병원에서는 무릎 인공 관절수술 장면을 수술실 밖 보호자들에게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켜보는 보호자와 환자는 안심하고 수술에 대한 믿음이 더 쌓이게 됩니다. 수술실에서는 컴퓨터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이용하여 환자에게 맞는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정상적인 관절상태를 만들어줍니다.

 

인공 관절수술의 성공여부는 수술을 얼마나 잘했느냐에 따라 결정하게 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 후에 감염이 발생된다면 정말 큰 문제입니다. 그래서 웰튼병원에서는 관절 수술 후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수술전 검사를 통하여 수술전 몸 상태를 확인하고 수술 전날 소독을 하고 수술 당일에도 피부소속, 수술실 내부 공기까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술실 천정에 설치된 헤파필터를 통하여 공기를 정화시켜 줍니다. 혹시 모를 미세먼지까지 걸려주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이지요.

 

 

눈에 보이는 곳에서부터 육안으로 보여지는 곳까지 관리하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시면 수술 효과가 더 증가되니 더욱 좋겠지요? 웰튼병원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된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사용평가 결과 1등급으로 평가 받아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