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수술 무릎인공관절 모두 웰튼에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수술 무릎인공관절 모두 웰튼에서

웰튼지기 2016. 8. 4. 16:26

무릎수술 무릎인공관절 모두 웰튼에서

<지긋지긋 무릎통증은 무릎인공관절로 새로운 내 관절>

 

매년 해가 지날 수록 무릎인공관절을 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의학기술 및 생활수준의 발달로 인해 평균수명이 늘어나 노인 인구층이 늘어남으로 인해 건강한 노년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무릎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아지게 되었으며 예전에는 무지와 무릎인공관절의 잘못된 상식으로 수술을 기피하는 경우가 많이 생겼으나 지금은 보편적인 수술이 되어 무릎수술에 대한 인식 또한 예전과 달리 좋아지게 되었습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이란?

관절염이나 외상으로 손상된 관절의 일부분을 제거하고 인공관절을 대체 삽입하여 무릎을 사용하는데 있어 통증없이 걷게 하기 위해 무릎수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전체 관절을 대체하는 전치환술 외에 어느 한 구획만 손상된 경우 부분적으로 대치하는 부분치환술이 있으며 환자의 무릎과 건강상태에 맞는 적합한 수술이 진행됩니다.

 

인공관절은 무릎의 복잡한 기능들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정상적인 해부학에 가깝게 개발되어 있으며, 인공관절 보형물의 재질은 특수 제작된 플라스틱, 금속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웰튼병원에서 무릎인공관절에 사용되는 보형물은 인체에 전혀 무해하며 오랜 기간 유지 관리가 가능한 인공관절을 무릎수술에 사용하며 개개인에 맞는 적합한 크기의 관절을 삽입하여 만족도가 높습니다.

 

무릎인공관절을 하는 경우는?

주로 퇴행성관절염으로 인한 관절의 마모로 무릎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연령이 높아질수록 발병 빈도가 높지만 노화 자체가 원인이 아닌 운동과 다양한 여가활동을 통해서도 무리한 무릎 사용으로 급격히 악화될 수 있어 젊은 층에게서도 많이 확인되는 무릎 질환입니다.

물론 무조건 무릎인공관절을 하는 것이 아니라 약물치료와 물리치료의 병행으로 빠르게 진행되는 관절염을 늦추는 것은 가능하나 관절염의 완화 및 진행을 중단시키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중기에서 말기의 관절염 환자는 무릎수술을 받게 됩니다.

 

웰튼병원은 강서구에 위치하여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당신과 함께 걷겠습니다' 라는 병원 슬로건과 함께 강서구 지역구민 뿐 아니라 전국의 무릎관절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의 두 다리가 되어드리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절만을 생각하고 관절만을 치료하는 병원으로 고관절, 무릎관절, 어깨를 주로 치료하는 병원입니다.

 

웰튼병원의 무릎수술은 송상호 병원장님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특화되어 1시간 내외의 수술시간과 수술 후 4시간 후 보조기를 사용한 보행연습이 가능한 장점이 있어 빠른 회복과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타병원과 다르게 10cm 미만의 최소절개로 수술이 진행되어 무릎인공관절수술의 특성상 여성 환자가 많아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물리치료센터와 재활센터를 동시 운영하는 웰튼병원은 수술 후 문제 없이 보행과 수술 전에는 불가능했던 운동범위 확장을 위해 체계화된 1:1 맞춤 시스템으로 물리치료사들이 친절히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퇴원 후에도 집에서도 충분히 따라하실 수 있는 무릎인공관절 수술 후 운동법과 주의사항 교육을 해드려 이후 사후관리도 꼼꼼히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퇴행성 관절염의 초기, 중기, 말기를 실사진으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관절염의 악화로 인해 말기가 되면 관절의 마모도가 심해져 무릎이 O자형으로 벌어지게 되면서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정상적인 보행이 힘들어지면서 활동 반경이 좁아지기 때문에 통증의 근본 원인을 없애주며 굽어지게 된 무릎을 곱게 펴는 무릎인공관절 수술이 필요하게 됩니다.

 

 

위 사진은 왼쪽은 무릎수술 후 오른쪽은 수술 전의 퇴행성관절염 환자의 X-ray 사진 자료입니다. 오른쪽을 보면 균형이 안맞으면서 뼈와 뼈가 맞닿아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과 같이 수술을 통해 교정이 되어 편안한 발걸음이 가능해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