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어깨회전근개파열 수술은 관절경수술잘하는곳이 최고 본문

웰튼병원/스포츠관절센터

어깨회전근개파열 수술은 관절경수술잘하는곳이 최고

웰튼지기 2016. 5. 24. 15:48

어깨회전근개파열 수술은 관절경수술잘하는곳이 최고

<관절경수술잘하는곳 웰튼에서 알려드리는 어깨회전근개파열 !>

 

 

어깨회전근개파열이란?

어깨통증이 왔을때 단순히 오십견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데 어깨통증을 유발하는 가장 흔한 원인은 어깨회전근개파열입니다. 오십견은 50대 이상의 환자분들 중 흔히 어깨통증을 유발하여 관절경수술잘하는곳을 찾아야 하는 많은 어깨질환 중 하나이며 비교 방법은 어깨회전근개파열은 다른 사람의 도움을 통해 팔을 들어 올릴 수 있지만 오십견은 모두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어깨회전근개는 어깨 관절을 감싸고 있는 4개의 힘줄로 노화로 이 힘줄이 약해지거나 어깨 관절을 무리하게 사용하면 손상되어 찢어질 수 있으며 이를 어깨회전근개파열이라고 합니다. 한 번 파열되면 어깨를 마음대로 움직일 수 없어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유발하니 정밀검사가 필요합니다.

 

 

인체의 모든 조직 중에서 유일하게 360도 회전이 가능한 관절인 어깨관절은 몸에서 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그에 따라 통증이 쉽게 발생하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어깨회전근개파열의 힘줄은 위에서 말한 4가지로 소원근, 견갑하근, 극상근, 극하근이 파열된 것을 말하며 고령 환자의 노화에 의한 파열과 젊은 연령대의 무리한 운동과 교통사고로 인한 외부 자극이 원인이 되기도 하여 관절경수술잘하는곳을 찾아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어깨회전근개파열의 증상은?

통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팔을 움직이는 것이 가능하지만 팔을 뒤로 젖힌다거나 특정한 운동시 통증이 유발되거나 팔의 힘이 빠지거나 하는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오십견과 같이 어깨에서 발생하며 연령대가 올라갈수록 발생 확율이 높은 어깨회전근개파열입니다.

 

어깨회전근개파열 치료 방법은?

어깨관절의 치료는 초기 발견하여 치료할 경우 빠른 회복이 가능하지만 크게 손상된 힘줄과 연골 손상은 관절경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초기에 치료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퇴행성관절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반드시 관절경수술잘하는곳과 상담 후 결정하셔야 합니다.

 

 

관절경수술의 어깨회전근개파열 수술 장점은?

관절내시경수술의 진행은 관절경이 부착된 길고 가는 관 형태를 어깨 관절에 최소절개 약 1cm 가량의 절개로 삽입하여 내시경을 모니터로 실시간 확인하며 수술기구를 사용해 파열된 부위를 절제하여 다듬고 봉합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CT, MRI 촬영으로 확인하는 것보다 훨씬 정확히 문제 부위를 찾아내고 치료까지 동시에 시행 할 수 있어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관절만을 치료하는 관절병원으로 이미 어깨회전근개파열과 같은 관절경수술잘하는곳으로도 이름이 알려져 있습니다.  효과적인 치료로 회전근개파열의 통증을 개선해 볼 수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예방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예방을 위해 항시 스트레칭을 해 주고, 어깨에 무리가 가는 운동을 줄이는 동시에 평소에도 바른 자세를 유지한다면 어깨회전근개파열로 병원을 찾는 일이 줄어들 것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어깨회전근개파열을 봉합 전 후 사진을 이미지화 한 사진으로 통증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는 골극 (뾰족한 뼈)와 염증 조직을 말끔히 제거하고 파열되어 퍼진 힘줄을 봉합하여 정상화 시키는 수술로 어깨관절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경험이 많은 관절경수술잘하는곳에서 치료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깨회전근개파열을 진단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수술적 치료를 미루거나 늦추는 경우가 많은데 주로 통증과 불편함만이 있기 때문에 잠시 물리치료와 약물로 통증이 줄어 들었다고 해서 다 나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다고 진단받았다면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어깨회전근개파열 수술 이후 어깨 관절 운동법은?

1. 어깨 관절 운동법


1-1편안하게 선 자세에서 밴드의 중앙 부분을 양손으로 잡고 앞쪽으로 어깨 높이만큼 올린다.

1-2. 팔꿈치를 90도 정도 구부린 자세에서 양쪽 팔을 외측으로 돌려 밴드를 당긴다

 2. 머리 위에서 팔 벌리기

2-1. 편안하게 선 자세에서 밴드의 중앙 부분을 양손으로 돌려잡은 후 머리 위로 올려준다

2-2. 팔꿈치를 편 상태에서 양쪽 팔을 어깨 높이까지 올려준다

3. 등 뒤에서 올리기(견갑골 운동)

3-1. 편안하게 선 자세에서 밴드의 중앙 부분을 양 손으로 돌려잡은 후 등 뒤쪽으로 당겨준다

3-2. 등 뒤쪽에서 위 아래로 당겨준다


 

 

웰튼병원은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어깨회전근개파열과 같은 어깨 질환은 물론이며 고관절, 무릎관절에 대한 집중 치료와 수술이 가능한 병원입니다.

 

<관절경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