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어깨회전근개파열 확실한 해결책 본문

웰튼병원/스포츠관절센터

어깨회전근개파열 확실한 해결책

웰튼지기 2016. 11. 2. 16:52

어깨회전근개파열 확실한 해결책

<갑작스럽게 찾아온 어깨회전근개파열 웰튼에서 치료부터 재활까지>

 

직장인 이모씨(35여)는 최근 극심한 어깨 통증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이러다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겠지' 차일피일 미루며 파스와 같은 응급처치에 의존하다가 팔이 거의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이 오자 뒤늦게 정형외과병원에 방문하여 '어깨회전근개파열' 진단을 받게 되었습니다.

 

 

어깨회전근개파열은 말 그대로 회전근개가 손상된 증상을 말하는데 삼각근 안의 4개의 근육이 모인 것을 회전근개라고 합니다. (극상근, 극하근, 견갑하근, 소원근)이 근육 중 주로 파열이 나타나는 부위는 극상근인데, 팔을 옆으로 들어 올리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근육의 힘줄이 오랜 시간 굳어 갈라지거나 닳아 떨어짐, 가늘어짐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되었을 시에 어깨회전근개파열 진단을 받게 됩니다.

 

위의 경우와 같이 어깨의 통증을 단순 근육뭉침으로 생각하다가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려다 뒤늦게 어깨회전근개파열로 번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깨회전근개파열의 증상은?

회전근개파열은 어깨통증이 주된 증상이며, 밤이나 새볔에 통증이 두드러지는 증상을 보입니다. 간혹 극심한 통증과 함께 어깨에 열감이 느껴지기 때문에 다른 질환으로 오인하기도 쉬우며 오십견, 충돌증후군 등 다른 어깨질환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깨통증으로 어깨회전근개파열이 의심된다면 어깨치료 및 어깨 관절내시경 수술까지 진행이 가능한 정형외과 전문의에게 진료 받는 것이 좋습니다.

웰튼병원은 어깨관절, 고관절, 무릎관절에 특화된 진료를 진행하는 병원으로 전국적으로 어깨회전근개파열 수술을 위해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깨회전근개파열의 주요 원인은?

어깨 힘줄과 관련된 질환으로 알려졌으며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피로

2. 스트레스

3. 노령화

4. 수면부족 

 

 

 

웰튼병원의 관절내시경 어깨회전근개파열 치료는 힘줄의 탄력을 회복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근본적인 치료를 진행하며 1cm미만의 최소절개로 출혈이 적고 회복이 빠른 수술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체계적인 어깨 재활프로그램을 통해 좀 더 빠른 회복과 일상복귀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어깨통증 질환인 어깨회전근개파열은 자가로는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우선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보시기 바라며 수술적인 치료만이 방법이 아닌 어깨관절의 단계에 맞는 보존적치료부터 수술까지 웰튼병원의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어깨회전근개파열 진료 문의는

02-2690-2000 으로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