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감히 상상할수 없는 고관절 고통 고관절수술해야합니다.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감히 상상할수 없는 고관절 고통 고관절수술해야합니다.

웰튼지기 2015. 10. 27. 15:05

감히 상상할 수 없는

고관절 고통

고관절 수술해야 합니다.

 

 

 

보통 고관절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고관절 수술 받으러 오시는 환자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고관절 수술이 무섭게 느껴지지 않을만큼 고관절 통증이 너무 컸다고 합니다. 심지어는 지옥같았다고 표현하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고관절이 너무 아파서 일어날 생각도 하지 않고 매일 방안에 누워만 있었다는 분도 계십니다. 말로만 들어도 눈물이 핑 도는 이야기들이지요. 얼마나 고관절이 아플지 감히 상상할수가 없습니다. 이해한다고 한들 직접 고관절 통증을 겪어본 환자분들의 마음을 반이라도 이해할수나 있을까요?...

 

 

팬티라인 사타구니쪽에 양반다리를 할 수 없을 정도로 강하게 자극해오는 고관절 통증, 보통 그 정도로 고관절통증이 온다면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인해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을 받아야 하는 정도입니다.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는 30~50대 남성들에게 잘 나타는 질환입니다. 회식으로 인한 잦은 음주가 원인 중 하나로 꼽히고 있고, 스테로이드성 약묵 복용, 외상 등이 뒤를 따르고 있습니다. 특히 음주는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높이는데 이것은 혈액을 쉽게 응고시키고 미세 혈관들을 막아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괴사를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으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환자분들중에는 음주를 즐기지 않고, 특별히 먹는 약도 없는 분들이 있으십니다.

 

고관절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예방법으로는 음주 흡연을 금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매일매일 스트레칭 하며 고관절을 유연하게 하는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말로는 간단하고 매우 쉬운 일이지만 매일매일 지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지요. 하지만 계속 안좋은 습관을 간과하게 되면 상상하지못할 끔찍한 고관절 통증을 겪어야 할지도 모릅니다.

 

 

초기에는 엉덩이 부위가 아프고 저려서 허리가 좋지 않아 생기는 근육통이나 디스크 증상으로 혼동하는데,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나면 정확한 진단을 먼저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초기에는 물리치료와 약물치료로 통증을 줄이고 자기 관절을 살릴수 있는 감압술을 이용해 바로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걸을수도 없는 통증이 시작됬다면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은

과거보다 많은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근육과 힘줄의 손상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최소 절개를 하여 수술 하기 때문에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후 인공관절이 탈구 되는 합병증은 거의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수명도 예전엔 10~15년이었던 것에 반해 지금은 30년 정도로 두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특히 웰튼병원은 145 수술법으로 수술후 4시간만에 조기보행을 시작하여 5일째에는 보조기 없이 혼자 걷는것이 가능하고 수술 후 2주가 지나면 퇴원하여 일상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고관절 수술도 1시간30분정도로 짧고 하반신만 마취하여 고령의 환자분들도 수술과 마취에 대한 부담을 현저히 줄였습니다.

 

 

 

대퇴골두의 혈액순환 저하로 인한 골 괴사를 가져오는 고관절 대퇴골두 무혈성괴사. 우리가 우리 몸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더 기울이면 예방할 수 있는 병이지요. 하지만 알수없는 이유로 찾아온다면 이제 크게 걱정하지 마세요. 웰튼병원이 당신과 함께 걷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