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O,X]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했는데 조기보행이 가능하다고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O,X]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했는데 조기보행이 가능하다고요?

웰튼지기 2015. 9. 30. 17:06

 

 

질문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했는데 조기보행이 가능하다?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이면 큰수술 아닌가?

그런데 어떻게 조기보행이 가능하지?

진짜인지? 거짓말인지?

 

 

 

 

 

 

 

정답은!!!

 

 

 

 O 였네요!!

 

 

 

오랫동안 관절염으로 고생하신 환자분들은 인공관절수술 후 당일 걷는다고 하면 믿지 못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상된 연골을 대신해 금속이나 세라믹으로 만들어진 인공관절물을 뼈를 잘라내고 넣는데 하루만에 보행연습을 할수 있다는 것이 믿기 어려울 수도 있으시겠다 싶습니다.

 

 

 

저희 병원에서 수술받은 환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한결같이 수술후 조기보행을 하는 자신에게 놀라움을 금치 못하시더라구요. 이렇게 하루만에 걷는다면 얼마나 빨리 회복이 될까 설레여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구요. 어제까지만 해도 걷는것이 지옥이었는데 지금은 걷는것이 천국이라며 빨리 회복해서 당당하게 걸어 퇴원하고 싶다고 하십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조기보행이

가능할까요? 

답은 바로 최소절개술!!!

 

 

최소절개술은 절개부위를 기존의 반정도로 줄여 10cm 미만으로 최소화한 술법으로 근육힘줄을 절개하지 않고 들어올려 하는 고난이도 수술법이랍니다.

 

 

과거에는 수술시 절개부위가 15~20cm 정도로 커서 근육손상이 불가피 했습니다. 하지만 최소절개술은 근육이나 힘줄 손상을 최소화함으로써 수술 당일 조기보행이 가능하다는 점!

 

 

 

거듭말씀드리자면 최소절개술은 담당의사의 상당한 실력을 요하는 어려운 수술법 중 하나입니다. 10cm 미만의 절개공간으로 인공관절물을 정확히 삽입해 고정하는 것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그렇기에 최소절개술로 수술하기전 담당의사의 임상경력이 풍부한 전문의인지따져보는것이 중요하겠지요! 아시아/태평양 최초 인공관절 수술 교육자로 선정되어 무릎/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웰튼병원!! 다른나라에 우리 인공관절수술법을 전하는 병원이니 조기보행 이제 이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