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못걷고 못자는 고통 무릎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못걷고 못자는 고통 무릎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지기 2015. 10. 6. 14:06

못걷고 못자는 고통

무릎인공관절수술

받아야 합니다.

 

 

보통 무릎 퇴행성 관절염 말기로 무릎인공관절수술 받으신 분들은 다른건 다 참아도 밤에 잠을 못자는 고통이 제일 참기 어려웠다고 하십니다. 무릎통증 때문에 밖에 산책만 나갔다가 와도 아파서 끙끙, 밤엔 이제 좀 쉬어 볼까 하지만 욱씬욱씬 수시는 무릎 때문에 잠에서 깨는 고통. 그것을 어떻게 말로 표현할 수 있을까요? 낮에 그렇게 고생했는데 밤에도 쉴수 없다면...밤새 뜬눈으로 보내고 다음날 또 맞이할 아침은 또 통증으로 시작 한다면...

 

 

이렇게 잠도 못자고 걷지도 못할 정도의 통증은 무릎인공관절수술 받아야 한다고 말해주고 있습니다.이렇게 말기때 까지 갔을 때 무릎의 상황은 어떠할까요?

 

 

 

무릎퇴행성 관절염 초기에는 운동이나 약물치료, 물리치료 등의 치료를 통한 무릎통증을 조절할 수 있다지만, 이 시기를 지나 보행 시 통증 및 장애가 발생하면 가장 먼저 생각해 볼 대안은 무릎인공관절 수술입니다. 하지만 많은 환자분들이 아직까지 수술실패에 대한 공포, 수술 자체의 두려움 등의 문제로 망설이고 미루다가 병을 더 키우는 경우가 많다는 점 입니다.

 

 

 

최근 무릎인공관절수술은 기술의 발전과 함께 맞춤형 재활치료로 무릎인공관절수술 후 거의 모든 환자들이 만족감을 표하십니다. 특히 웰튼병원의 무릎인공관절수술은 피부절개를 최소화하여 수술 후 감염 발생, 통증, 출혈을 최소화 하여 성공적인 수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무릎인공관절 수술의 가장 큰 만족도는 역시 통증을 없애는 것이지요. 대부분의 퇴행성 관절염의 증상은 처음에는 관절을 사용할 때는 조금 통증이 있으나 쉬면 통증이 없어지다가 차츰차츰 병이 깊어지면서 조금만 움직여도 통증이 있고 심지어 가만히 있어도 통증이 심해지며, 더 심해지면 관절이 붓고 뼈 마디가 튀어나오기도 하며 'O'자형 다리가 되기도 합니다.

 

 

 

최근 시행하는 무릎인공관절수술은 기술의 발달로 수술시간이 1시간 이내로 짧고 하반신만 마취하는 척추 마취를 하므로 노령 및 지병이 많은 환자에게도 비교적 안전하게 수술이 가능하며 최소 절개로 절개 부위를 기존의 절반정도 10cm 내외로 줄어들어 회복기간도 빠릅니다.

 

최소절개 무릎인공관절수술법은 관절내 손상된 부위를 제거하고 특수 합금으로 만들어진 인공관절기구를 삽입하는 수술로 최소절개법을 이용하여 수술하기 때문에 근육이나 인대손상을 최소화 하므로 통증 감소 뿐만 아니라 미용적인 부분에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특히 무릎인공관절수술을 받았다고 해서 인공관절수술 후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수술의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없습니다. 수술 후 재활운동을 열심히 하시면 무릎구부림 각도를 정상인 각도와 거의 비슷하게 구부리실 수 있습니다. 무릎인공관절 수명을 단축하는 대표적인 행동, 무거운 물건들고 오랫동안 쪼그리고 앉아 있거나 격렬한 운동보다는 가벼운 산책이, 수영과 골프 같은 유산소 운동이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