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저소득층 고령 환자라면 비용부담 줄이세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저소득층 고령 환자라면 비용부담 줄이세요

웰튼지기 2023. 4. 7. 09:10


안녕하세요. 웰튼병원 인공관절센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소득층 고령 환자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사업>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본 사업은 저소득층에 해당하는 만 60세 이상의 고령 환자에게 편측 120만 원, 양측 240만 원의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노인의료나눔재단이 금액을 지원합니다. 

저소득층 고령 환자에 해당한다고 생각되는 무릎 관절염 환자분들께서는 지금부터 안내드리는 내용을 확인하시고, 해당된다면 관할 보건소에 지원을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저소득층 고령 환자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를 지원받기 위해서는 만 60세 이상의 연령이어야 하고, 경제적 취약층(의료급여 1, 2종/국민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대상자)이어야 합니다.

 

 

비용 지원은 '실비 지원' 원칙으로 편측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받는 경우 최대 120만 원, 양측 모두 수술을 받을 경우 최대 24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부담금에 해당하는 검사비, 진료비, 수술비에 대한 실비로 지원받게 되며, 그 외 간병비, 상급병실료, 선택진료비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자세한 제외 사항은 위 이미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대상자 신청은 직접 기관 방문을 통해 진행하여야 합니다.

※ 관할 보건소 방문할 시 : 신분증, 진단서, 주민등록등본, 수급자 증명서를 지참하여 방문합니다. 자세한 지원 신청은 보건소 직원의 안내에 따릅니다.

※ 거주지 동 주민센터 방문할 시 : 신분증, 진단서를 지참하여 방문합니다. 자세한 지원 신청은 주민센터 직원의 안내에 따릅니다. 참고로 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등본 및 수급자 증명서 등의 발급 수수료를 위한 현금이 필요할 수 있으니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수술비 지원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선 지원 대상자가 기관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보건소에서 적격자를 추려 노인의료나눔재단에 추천합니다.

2) 노인의료나눔재단은 보건소로부터 추천받은 명단중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여 보건소에 결과를 통보합니다.

3)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환자는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수술을 받고 퇴원 시 지원금이 차감 된 수술비만 병원에 납부합니다.

4) 환자가 퇴원한 후 의료기관은 노인의료나눔재단에 지원금에 해당하는 잔여 수술비를 청구합니다.

5) 노인의료재단은 서류를 검토 후 의료기관에 잔여 수술비를 지급합니다.

 

 

관절염으로 무릎이 아프면 걷기 힘들어지고, 걷지 못해 주저 앉으면 여러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히 기저질환 발생률이 높은 만 60세 이상의 노년층은 지체 없이 관절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경제적 저소득층 고령 환자분들에게 수술비를 지원해주는 좋은 사업이니 놓치지 말고 수술비 지원을 받으시고, 잘 모르시는 지인 분들께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저희 웰튼병원 고객센터 02-2690-2000으로 전화주시거나, 각 지역 관할 보건소(강서구 보건소 02-2600-5882)로 전화하셔서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