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웰튼병원 웰튼병동, 오직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는 쾌적하고 안전한 입원실 본문

웰튼 이야기

웰튼병원 웰튼병동, 오직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는 쾌적하고 안전한 입원실

웰튼지기 2022. 8. 6. 11:41

 

 

안녕하세요, 웰튼지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희 웰튼병원의 입원실, 웰튼병동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환자분들이 치료에만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최신식 시설로 쾌적한 입원치료환경이 조성되어있는 안전한 병동입니다.😊

 

웰튼병원 웰튼병동의 메인 간호스테이션
웰튼병원 서브 간호 스테이션

 

 웰튼병동의 간호 스테이션입니다. 한 층에 메인 간호 스테이션 1곳, 서브 간호스테이션 1곳 이렇게 2곳에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입원실이 간호 스테이션과 너무 먼데 어쩌지' 하는 불안감을 전혀 느끼실 필요가 없습니다.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에 최적화된 자동화 병동

 

 저희 웰튼병원은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를 적용하여 보호자나 간병인 없이도 안심하고 입원치료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인데요. 각 병상에 설치된 호출벨, 낙상방지센서 시스템*, 자동 리클라이너 베드, 이동식 변기 등 시설적인 부분도 최신식으로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낙상방지센서 시스템 : 환자의 신체가 낙상방지패드에서 벗어나면, 별다른 호출 없이도 간호 스테이션에 자동으로 알림이 가는 시스템

 

 

 전 병실 한 면이 통유리창으로 되어있어 자연 태양광이 들어오고, 기본적으로 에어쿠션패드를 설치하여 배김 없이 침상안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웰튼병원의 웰튼병동 시설들

 

 

 일반적으로 각 병실에 있는 화장실 겸 샤워실만 있는 입원실이 많지만, 웰튼병동은 그 외에도 별도로 넓은 목욕실과 목욕베드를 보유하고 있어서 침상에 누운 상태로 목욕이 필요한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 병동 시설물 - 세발기

 

 척추관절, 고관절 환자의 경우 몸을 굽히거나 숙이는 일이 어려워 머리 감는 것조차 쉽지 않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상황을 대비하여 세발기를 설치하여 관절에 큰 영향 없이 머리감는 것이 가능합니다.

 

 

 웰튼병동 복도는 폭이 넓고, 길이마다 M(미터) 표시가 되어잇어 재활치료시간 외에도 언제든지 환자분들이 걷기 연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홀로 걷기가 어려운 분들은 간호인력이 보조기를 이용하여 걷기연습을 도와드립니다.

 

 

 이 곳은 환자분들이 병실 외 공간에서도 편히 휴식을 취하실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입니다. 안타깝게도 이 공간은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잠시 이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만, 상황이 나아지면 다시 개방될 예정입니다.

 손잡이 대신 등 쿠션을 손 닿는 높이까지 높여 설계하여 낙상위험없이 안전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입원생활에 어려움이 있을 땐, 언제든지 면담 요청 가능

 

 웰튼병원의 웰튼병동에는 층 내에 면담실을 따로 마련하여, 입원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전반적인 에로사항을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개별면담을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병실 환자분들과 별도로 떨어져 개별적으로 면담을 하기를 희망하시면, 간호 스테이션에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