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인공관절 수술은 탈구율이 적은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하세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인공관절 수술은 탈구율이 적은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하세요!

웰튼지기 2021. 6. 16. 10:12

언텍트 시대인 요즘, 외출이 꺼려지고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삶을 살고 있으면서 비만율도 부쩍 증가하고 있습니다. 외부 활동이 줄어들은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코로나19의 영향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 이럴 때 특히 고관절 건강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뼈나 근력이 약해져서 골밀도가 약해지면 노인의 경우는 가벼운 충격이나 낙상만으로도 고관절이 골절되는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젊은 사람에게서도 고관절 골절은 위험하지만 노인에게서 고관절 골절은 특히 생명에 지장이 생길 수 있는 만큼 위험한 질환이기도 합니다.

 

고관절 골절로 식욕 부진은 물론, 욕창이나 폐렴 등의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관절은 엉덩이쪽의 관절로 매우 깊은 곳에 있기 때문에 초기 통증만으로도 진단이 쉽지 않기 때문에 고관절 치료 경험이 많은 병원에서 정화한 진단을 해야 합니다.

 

 

 

 

고관절의 골절 범위가 커서 인공관절로 대체를 해주어야 하는 수술을 해야 한다면, 인공관절 수술을 잘하는 곳이 중요합니다.

 

웰튼병원은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을 현재까지 6100례 이상 집도한 병원이며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에 대한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있습니다.

 

 

 

또한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기구 중 미국의 의료기기 기업으로 유명기업 스트라이커 사인 엑시터 기구를 의사들에게 교육하는 교육기관으로 지정된바 있습니다.

 

 

 

웰튼병원이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을 잘한다고 인정 받는 가장 큰 이유는 수술 후 회복이 빠르기 때문입니다.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시 외회전근이라는 고관절의 근육 및 힘줄을 절개하지 않고 수술공간을 확보하여 인공관절을 삽입하게 됩니다.

 

 

 

외회전근 손상 없이 수술을 하게 되면 집도의는 조금 불편할 수 있지만 수술 후 회복이 빠르고 관절의 안정성이 높아 조기에 재활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수술 초기 고관절 인공관절의 탈구의 위험성을 현저히 낮출 수 있어 수술 후 환자 만족도가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됩니다.

 

 

 

또 근육 및 힘줄을 보존하여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을 했기 때문에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이 가능합니다.

 

수술 4시간 후부터의 조기보행 환자가 스스로 걸을 수 있다는 심리적 안정감을 생성해주고 조기에 재활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회복이 빠를 수 있습니다.

 

 

이미 의료선진국에서는 웰튼병원과 유사한 재활치료 방법을 시행하고 있으며 본원에서도 성공적인 재활치료를 위해 2005년 부터 도입하여 현재까지 실시해오고 있으며 많은 환자분들이 만족해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