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통증 계속되면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의심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통증 계속되면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의심

웰튼지기 2021. 6. 3. 15:35

고관절 통증이 계속된다면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인지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국내에서 고관절 질환으로 대표적으로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은 대퇴골두무혈성괴사, 퇴행성 고관절염, 고관절 골절, 고관절 탈구, 강직성 척추염 등이 있습니다.

 

이중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질환은 젊은 남성들에게도 흔하고 빈번하게 발생하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가 정확하게 알려진 원인은 없지만 술과 관련하여 알코올의 영향이 크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매년 2만 명 정도의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징환을 진단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웰튼병원을 찾는 환자 중 대퇴골두무혈성 괴사를 치료하기 위해 매년 많은 환자분들이 방문하고 계십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고관절 부위의 대퇴골두로 가는 혈류가 차단되어 영양을 공급받지 못하면서 뼈가 서서히 괴사하는 질환을 이야기 합니다. 조직들이 괴사하면서 대퇴골두를 손상시키고 통증과 운동의 제한이 발생됩니다. 증상이 심각해진 말기 단계에는 관절염이 극심해진 상태로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상당히 심각한 통증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질환의 정도가 심하지 않을 때에는 주사치료나 물리치료 등과 같은 비수술적 치료로 증상을 개선해볼 수 있지만, 문제는 상태가 심각할 때쯤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았을 때에는 대부분 비수술적 치료가 불가능할 때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기에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수술적 치료의 범위를 벗어난 상태라면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하는데,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이 최선의 대안이 됩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은 인체에 무해한 특수 재질들을 사용한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관절을 이용하여 뼈와 관절을 대신해 주는 인공적인 관절입니다. 인공관절은 본래의 고관절은 아니지만 심각하게 손상된 관절을 대신해 주어 극심한 통증과 운동 장애를 근본적으로 해소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고관절 수술을 위해 1시간 수술,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수술 5일 후 독립보행을 하는 1-4-5수술법이 있습니다.

 

 

 

 

고관절 수술을 위해 힘줄 보존과 피부 절개를 최소화하여 수술을 진행하게 되며 숙련된 의료진 및 의료기술로 수술시간은 1시간만 소요됩니다. 또 조기보행을 위해 근육 및 힘줄 보존으로 수술 4시간 후 조기 보행과 조기 재활치료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수술법으로 인해 회복 기간이 단축되는 효과로 수술 5일 후 목발 없이 스스로 독립보행이 가능합니다. 회복이 빨라 수술 이후부터 집으로 복귀한는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웰튼병원만의 큰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인공관절 수술을 12,000례 이상 집도해온 병원으로 고관절 수술은 5,900례 이상 집도(2021년 초 기준) 해온 병원입니다. 풍부한 수술 경험과 축적된 데이터들을 바탕으로 안전한 최상의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자 및 보호자들의 불안감 해소와 신뢰도 향상을 위해 수술 장면 생중계 서비스를 10년 이상 해오고 있는데요, 수술실 앞 대기공간에서는 실시간으로 수술 장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