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인공관절 수술 4시간 후 걸을 수 있어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인공관절 수술 4시간 후 걸을 수 있어요~

웰튼지기 2018. 10. 2. 10:23

고관절인공관절 수술 4시간 후 걸을 수 있어요~

 

 

고관절인공관절수술 정의 및 효과

대퇴골두무혈성괴사, 퇴행성고관절염, 고관절 골절 등으로 손상된 고관절을 대신하여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로 치환하는 수술입니다. 수술 전 극심했던 고관절통증을 없애고 관절기능 회복 및 운동범위 확보를 통해 떨어졌던 삶의 질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고관절수술 병원 선택 기준

1. 인공관절수술 최대 후유증인 탈구를 예방할 수 있는가?

2. 빠른 회복이 가능한가?

3.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가 수술하는가?

 

탈구 없고 빠른 회복 가능한 수술법 <근육힘줄보존 인공관절수술>

근육힘줄보존 인공관절수술이란, 고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단외회전근의 힘줄을 끊지 않고 원형 그대로 보존하는 수술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시야 확보를 위해 이 근육의 힘줄을 끊고 수술하게 되는데 이는 힘줄 회복에 대한 절대적인 침상 안정 (6주이상)기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하지만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는 수술은 힘줄 회복에 대한 별도 기간이 필요하지 않고 고관절의 안정성을 높게 유지할 수 있게 되므로 탈구율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고 조기재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기간이 빠르게 됩니다.

* 웰튼병원 근육힘줄보존 인공관절수술 시행

 

근육힘줄보존 수술의 빠른 회복!

인공관절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약해졌던 근력 향상 및 수술직후 걷기에 대한 환자가 갖는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시켜주고 재활의지를 높일 수 있는 긍정적인 조기재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웰튼병원 145수술법 (1시간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5일 후 독립보행)

 

* 웰튼병원 121회복프로그램 (100m걷기 / 20개 계단 오르내리기 / 1주일 후 퇴원하기)

 

 

고난이도 근육힘줄보존 수술은 숙련된 의사 집도가 필수적!

근육힘줄보존술은 힘줄을 밀어 젖혀 시야를 확보해야 하는 고난이도 수술법으로 반드시 경험 많은 전문의가 시행해야 합니다. 섬세한 술기와 정확한 판단력을 갖춰야 하기 때문에 인공관절수술에 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숙련된 의사가 시행하는 것이 보다 나은 수술 결과를 기대하실 수 있게 됩니다.

* 웰튼병원 고난도 인공관절수술 4,000례 이상 시행 (2018년 4월 기준)

 

웰튼병원에서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의 순간을 경험하신 환자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