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수술 4시간 후 걷기! 조기재활하는병원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수술 4시간 후 걷기! 조기재활하는병원

웰튼지기 2018. 10. 10. 09:59

고관절수술 4시간 후 걷기! 조기재활하는병원

 

 

극심한 고관절 통증으로 걷기 조차 힘드시나요?

고관절은 다리, 하반신의 움직임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관절입니다. 중요한 관절인 고관절은 몸 속 깊은 곳에 있는 관절로 초기에는 통증이 있는 부위를 환자가 정확하게 집어내지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타구니와 엉덩이 부근에 통증이 나타나거나 걸을 때 다리를 절뚝거리며 걷는 등 서서히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손상이 심하고 경과가 많이 진행되었다면 걸을 때마다 극심한 통증이 느껴지면서 점차 걷기 조차 힘들어지게 됩니다.

 

 

불가피한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대퇴골두무혈성괴사, 퇴행성고관절염 등으로 손상이 심해 정상 기능을 잃어버린 고관절은 수술이 불가피합니다.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관절 파괴가 심각해 연골이 소실된 경우, 손상된 부분을 제거하고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로 치환하는 수술입니다.

 

고관절수술 후 빠른 회복합시다!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시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는 방법으로 수술하게 되면 조기재활은 물론 조기퇴원까지 빠른 회복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이 수술방법은 [근육-힘줄 보존 최소절개술]이며 고관절의 안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외회전근육의 힘줄들을 손상시키지 않고 원형 그대로 보존하는 방법입니다. 또 절개부위도 10cm 로 최소화하여 출혈 및 통증을 줄이고 흉터에 대한 부담도 낮출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근육힘줄 보존 인공관절은 최소절개 부위로 근육의 힘줄을 밀어 젖혀 수술시야를 확보해야 하는 고난이도 수술방식으로 반드시 숙련된 의료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의가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웰튼병원은 숙련된 의사의 수술로 1시간 이내 가능하며 근육힘줄보존술 시행으로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수술 5일 후에는 독립보행이 가능해져 빠른 일상복귀를 돕습니다. (웰튼 145수술법)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의 기적!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은 웰튼병원이 자랑하는 재활치료의 첫 걸음입니다. 근육힘줄보존술로 고관절의 안정성이 높게 유지되어 탈구의 위험성이 적고 안정적인 수술 결과로 6주 이상의 자세 제한이나 침상안정이 필요하지 않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기보행이 가능해지고 이는 수술 환자가 수술 후 걷기에 대한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시켜주고 재활의지를 높이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집니다.

또한 큰 수술 후 혈전 등 내과적인 부작용을 예방시킬 수 있으며 웰튼병원에서는 2005년 국내 최초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조기재활하는 웰튼병원의 121회복프로그램!

121회복프로그램을 통해 고관절수술 환자들에게 구체적인 퇴원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121회복프로그램이란 수술 후 환자의 수술결과를 향상시켜 빠른 회복을 도와주는 일련의 모든 과정을 말합니다. 수술 후 환자 스스로 100m 보행이 가능하고 20개 계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통증 조절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몇가지 동작에 무리가 없다면 1주일 후 퇴원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빠른회복을 기적을 체험한 환자 후기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