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정확한 치료가 가능한 무릎수술은? <관절내시경>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정확한 치료가 가능한 무릎수술은? <관절내시경>

웰튼지기 2018. 9. 6. 17:18

정확한 치료가 가능한 무릎수술은? <관절내시경>

누구나 겪는 무릎통증!

나이가 들어가면서 노화를 맞이하는 노년층뿐만 아니라 활동량이 많은 젊은 연령층에게도 무릎통증은 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을 즐겨 하는 사람이라면 무릎 통증을 경험하게 되지만 단순 근육통이라 생각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런 통념과는 달리 퇴행성 관절염으로 진단되는 경우가 빈번한데요.

또한, 오랫동안 무릎에 손상을 주는 동작을 반복하거나 그러한 직업을 가진 사람이라면 무릎 통증에 더욱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이란?

무릎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에 점진적인 손상이 일어남으로써 관절을 구성하고 있는 뼈나 인대 등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 일차성 관절염 : 비만 등 균형 잡히지 못한 체형으로 하체의 근육과 관절에 상당한 압박을 주는 경우

- 이차성 관절염 : 운동이나 사고 등 외상이나 다른 질병의 영향이 있는 경우

 

무릎통증 치료방법

증상 초기에는 약물 및 물리치료 등으로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보존적 치료방법에도잘 반응하지 않은 퇴행성관절염의 경우 관절의 상태가 양호하다면 관절내시경을 통한 무릎수술로 치료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치료로 효과적인 무릎수술 <관절내시경>

무릎 수술부위에 1cm 미만의 최소절개를 통한 미세 구멍을 내 관절내시경과 특수 기구를 삽입하며 진행합니다. 고해상도 모니터를 통해 전달되는 화면으로 의사가 직접 확인하면서 동시에 수술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CT나 MRI로 발견하지 못한 병변부위의 상태와 진행 정도를 파악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무릎수술이 가능해집니다.

무릎 관절내시경 수술 진단 전 환자의 무릎 상태, 나이, 활동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통증을 완화하고 상태를 호전시키는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관절내시경 수술 경험이 많은 병원이 잘합니다.

무릎 관절내시경은 앞서 말했듯이 환자의 상태를 꼼꼼하게 고려하여 적합한 방법으로 시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경험많은 의사의 처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작은 관절내시경으로 정확한 치료를 해야하는 고난이도 수술로 이에 능숙하고 좋은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의료진이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관절내시경 수술에 익숙해지기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수술 집도 경험이 병원 선택의 기준이 되면 좋습니다.

웰튼병원의 관절내시경 센터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갖추고 무릎부터 어깨까지 다양한 관절질환 치료를 1만여건 진행한 경험 많은 의사가 상주해 직접 수술합니다. 또한 수술 후 재활까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자체 스포츠재활센터 운영과 전문 재활치료사가 1:1 맞춤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릎 통증은 조기에 정확히 검진 받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