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의 회복기간은?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의 회복기간은?

웰튼지기 2018. 8. 1. 14:13

무릎인공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의 회복기간은?

 

퇴행성관절염 말기 진단을 받으셨다면,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 무릎인공관절수술 이란?

 손상된 무릎 관절을 절제하고 안전한 재질로 제작된 인공관절 삽입하는 수술 방법으로 단순하게 인공관절을 교체하는 것이 아닌 심하게 닳고 변형된 관절 주의의 인대, 관절막 등 연부조직과의 균형을 맞추어 세밀하게 시행되는 고난이도 수술입니다.

 

수술을 앞두신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 바로 '회복기간을 얼마나 되나요?' 일 것입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에서 말하는 회복기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무릎수술 잘하는 병원은?

1.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사가 수술합니다.

2.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돕는 방법으로 수술합니다.

3. 조기재활을 적극적으로 실천합니다.

4. 빠른 일상 복귀를 앞당길 수 있는 회복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무릎수술 잘하는 병원 = 웰튼병원

1. 5,000례 이상의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성공적으로 이끈 의사가 직접 수술합니다.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수술의 정확성이 높고 환자의 무릎 상태와 운동 범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갖추고 있습니다. 숙련된 의사가 수술을 집도함으로써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인대-뼈-근육을 최대 보존하는 방법으로 수술합니다.

웰튼병원은 PFC SIGMA CR 인공관절을 사용하여 후방십자인대를 원형 그대로 보존하고 뼈 손실을 최소화합니다. 후방십자인대를 보존함으로써 관절의 안정성을 높게 유지하여 수술 후 좀 더 자연스러운 인공관절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뼈 손실이 많은 일반적인 수술에 비해 뼈 손실이 적은 웰튼병원의 수술을 통해 건강한 뼈를 최대 보존하여 미래에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수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무릎에는 신전작용을 담당하는 대퇴사두근을 보존하는 절개법으로 수술합니다. 이를 통해 무릎의 펴는 힘이 안정적으로 유지되어 빠른 회복을 가능하게 합니다.

3. 수술 4시간 후 조기 보행을 시행합니다.

수술 전 통증으로 활동성이 줄어들고 다리의 근육이 상당히 약해져 있기 때문에 새로운 인공관절을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근육의 강화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웰튼병원에서는 수술 4시간 후 걷기 연습을 시행합니다. 수술 환자의 수술 후 걷기에 대한 심리적 두려움을 덜어주고 재활에 대한 의지를 높여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