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근육-힘줄 보존하는 수술 병원으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근육-힘줄 보존하는 수술 병원으로!

웰튼지기 2018. 7. 25. 12:19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근육-힘줄 보존하는 수술 병원으로!

 

우리 몸의 고관절은 어떤 역할을 할까?

상체의 하중을 분산시키는 역할로 걸을 때에는 체중의 3배, 달릴 때에는 10배에 가까운 하중을 받아내고 있습니다. 즉, 하반신의 움직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 굉장히 큰 힘이 실리는 관절이지만 감당하기 힘든 충격이나 무게가 가해지게 되면 고관절에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고관절 질환

대표적인 질환으로는 퇴행성 고관절염,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대퇴골 골절, 선천성 고관절 탈구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으로 인해 고관절에 문제가 생기면 통증이 극심하며 걷거나 계단을 이용하는 등의 기본적인 생활에 큰 장애가 따르게 됩니다. 통증은 엉덩이와 사타구니 주변으로 심하게 나타나고 고관절을 벌리는 자세인 양반다리가 힘들어집니다. 또한, 다리를 절뚝거리게 되고 다리 길이가 차이가 나는 현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고관절이 골절되면 움직일 수 없어 장기간 침상에 누워 있게 되는데 이로 인해 다양한 합병증으로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고관절수술,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웰튼병원에서는 <근육힘줄보존 최소절개술> 수술법으로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을 합니다.

- 근육-힘줄 보존이란?

인공관절수술 시 고관절의 안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외회전의 힘줄들을 손상시키지 않는 수술방법입니다.

* 일반적인 수술 과정 : 피부를 절개한다 (15cm) → 힘줄을 는다 → 관절막을 연다 → 인공관절을 넣는다 → 힘줄을 봉합한다

* 웰튼병원 수술 과정 : 피부를 절개한다 (10cm) → 힘줄을 끊는다 → 인공관절을 넣는다 

피부 절개도 15cm 에서 10cm 로 최소화하고 힘줄을 끊지 않고 원형 그대로 보존하기 때문에 수술 후 고관절의 안정성이 높게 유지되어 탈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힘줄을 봉합하는 회복기간(6주 정도)이 필요하지 않고 수술 4시간 후부터 조기 보행 연습이 가능할 정도로 빠른 회복을 자랑합니다.

 

근육-힘줄보존 수술 누구나 할 수 있을까?

인공관절수술 시 깊숙히 위치해 있는 고관절의 손상 부위까지 도달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힘줄을 끊고 시행합니다. 이는 수술 시야를 확보하기 위함인데요.

웰튼병원에서는 수많은 연구와 경험을 토대로 환자의 입장에서 환자 분의 빠른 회복을 위해서 힘줄을 보존한 상태로 밀어 젖혀 수술시야를 확보하는 고난도 수술법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이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사만이 능숙하고 정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에서는 4,000례 이상(2018년 4월 기준)의 수술을 성공적으로 집도한 고관절 수술 명의가 근육-힘줄 보존 수술법으로 직접 수술합니다. 섬세하고 능숙한 실력으로 수술은 1시간 이내로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고관절을 수술하는 환자의 경우 고령층이 많아 수술시간이 수술 결과를 좌우할 수 있기 때문에 수술을 최대한 빨리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