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는 인공관절수술하는 곳!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는 인공관절수술하는 곳!

웰튼지기 2018. 7. 26. 14:21

고관절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는 인공관절수술하는 곳!

 

고관절(엉덩이 관절)

우리 몸의 가장 큰 관절 중 하나인 고관절은 하반신의 움직임과 신체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고관절이 건강한 상태라면 걷기, 쪼그려 앉기, 계단 오르는 등의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지만 어떠한 이유로 인해 고관절에 손상이 가해지면 통증이 느껴지게 됩니다.

- 고관절 골절

- 대퇴골두무혈성괴사

- 퇴행성 고관절염

이러한 대표적인 고관절 질환에 의해 고관절은 손상되고 마모되어 정상적인 기능을 못하게 됩니다. 손상도가 심하여 걷기 등 일상적인 생활이 장애가 오고 극심한 통증이 나타난다면 수술은 불가피하게 됩니다.

 

인공관절수술 해야한다면, 근육-힘줄 보존 수술로!!

*인공관절 수술이란?
손상된 고관절을 인공적으로 제작된 관절로 대체하는 수술

절개부위를 최소화하고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는 수술법에 주목해야 합니다. 이는 조직손상을 최소화하는 [근육-힘줄 보존 최소절개술]으로 말하며 웰튼병원에서 오랜 연구와 경험 끝에 만들어낸 인공관절수술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시 근육의 힘줄을 끊고 수술 시야를 확보하게 되는데 웰튼병원에서는 근육의 힘줄을 끊지 않고 밀어 젖힌 후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방법으로 시행합니다. 또 절개 부위를 8-10cm 정도로 줄여 환자의 수술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빠른 회복을 도와줍니다.

여기서 말하는 근육은 외회전근을 말하는데 이 근육이 건강해야 고관절의 안정성있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인공관절수술 후 높은 안정감으로 수술 최대 후유증인 탈구율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힘줄을 끊지 않았기 때문에 별도의 회복 및 안정기간(6주 정도)을 가질 필요가 없어 조기 재활과 빠른 퇴원이 가능해집니다.

 

● 근육-힘줄 보존 인공관절수술로 조기 재활과 빠른 퇴원을~

▷ 1-4-5수술법으로 조기 재활을~

근육-힘줄 보존 수술 덕분에 수술 4시간 후 조기 보행이 가능해집니다. 웰튼병원에서는 2005년 최초 실시하였으며 수술 4시간 후 보조기로 걷기 연습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는 수술 결과를 향상시켜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수술 환자의 걷기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 121회복프로그램으로 빠른 퇴원을~

웰튼병원에서는 수술환자의 빠른 회복을 도와주는 교육, 수술 재활 등의 일련의 과정들을 통틀어 회복프로그램을 정립해두었습니다. 환자 스스로 100m를 걸을 수 있고 20개 정도의 계단 이용이 가능해지고 일상에 필요한 몇 가지 동작들에 무리가 없다면 수술 1주일 후 퇴원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

1. 전국 병원급 1위, 수술 경험이 많습니다. (*2013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 근육-힘줄 보존 최소절개술로 수술합니다.

3. 수술 후유증인 탈구율을 획기적으로 낮췄습니다.

4. 고관절 수술 명의가 직접 수술합니다.

5. 수술부터 재활까지 한 곳에서 이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