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수술 받고 통증 없이 걸어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수술 받고 통증 없이 걸어요~

웰튼지기 2018. 6. 18. 10:12

고관절수술 받고 통증 없이 걸어요~

고관절은 상체와 하체의 중심에 위치해 골반뼈와 대퇴골을 이어주는 관절입니다. 커다란 근육과 힘줄에 둘러싸인 안정적인 구조로 이루어졌습니다. 서 있거나 걸을 때 체중을 받치고 하중을 분산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만약 고관절에 이상이 생기면 보행 등 상당한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 젊은층도 주의!

대부분 고관절 질환에 대해서 퇴행성 질환으로 알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데요! 이유는 잘못된 생활습관 등으로 젊은 층에서도 발병률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연골이 닳아 생기는 퇴행성 고관절염은 고령화가 진행됨에 따라 발병이 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젊은층에게 발병이 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 장시간 의자에 앉아 생활하는 현대인들은 고관절 주변 연부조직의 운동이 비정상적으로 제한되거나 쉽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 고관절통증

뒤뚱거리면서 걷게되거나 다리를 절뚝거리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엉덩이나 사타구니 쪽에 통증이 계속되어 양반다리를 하거나 보행 등이 불편함이 느껴지게 됩니다.

 

▶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조심!

대퇴골두에 충분한 영양과 산소가 공급되지 못하는 혈액순환 장애로 괴사되는 병입니다.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술이나 스테로이드제 복용, 외상 등으로 인한 고관절 손상이 일어난 경우에 혈액순환 장애가 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뼈가 썩게되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정상적으로 몸의 하중을 견딜 수 없어 미세구조에 골절이 생기고 극심한 통증이 유발됩니다.

 

▶ 고관절수술 고려해야해..

극심한 통증을 시작으로 관절 운동 범위 감소, 부종, 일상생활 장애 등으로 증상이 악화될 경우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고관절수술은 수술 시기를 너무 늦추면 예후가 좋지 않고 합병증 발생 위험도 늘어날 수 있어 적절한 시기에 수술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고관절수술 :: 인공관절

인공관절수술은 고관절 손상 부위를 최소절개하여 인체에 무해한 안전한 인공관절 기구를 대체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수술 후 관절 기능의 회복 및 통증 감소를 불러와 삶의 질을 회복시켜주는 수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섬세하고 정확도 높은 술기를 필요로 하는 고난이도 수술에 속하기 때문에 반드시 임상경험 및 노하우를 풍부하고 갖춘 전문 의료진에게 수술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고관절수술잘하는병원, 웰튼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