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수술 잘하기로 소문난 병원은?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수술 잘하기로 소문난 병원은?

웰튼지기 2018. 6. 20. 10:07

고관절수술 잘하기로 소문난 병원은?

고관절수술을 처방받은 환자는 걱정과 두려움을 안게 됩니다. 인공관절수술에 대한 많은 오해들로 치료 시기를 놓치고 고통 속에 살아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오늘 <고관절수술 잘하기로 소문난 병원> 이라는 주제로 수술에 대한 각종 오해를 풀어드리고 올바른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고관절수술 :: 인공관절수술이란?

고관절질환 (대퇴골두무혈성괴사, 퇴행성관절염, 고관절골절 등)에 의해 손상된 고관절을 인체에 무해하고 안전한 재질로 제작된 인공관절로 대체해주는 수술입니다. 수술 후 통증은 없어지고 관절 기능을 회복시켜 떨어진 삶의 질을 다시 높여주는 치료법 입니다.

 

2. 인공관절기구 종류

인공관절기구는 크게 시멘트형과 비시멘트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시멘트형 : 골시멘트를 사용하여 인공관절기구를 뼈에 고정합니다. 골시멘트의 강력한 고정으로 수술 직후에도 활동이 가능합니다.

비시멘트형 : 인공관절기구를 뼈에 그대로 삽입하여 고정합니다. 뼈와 기구가 자연스럽게 붙기 전까지 침상 안정 또는 목발 사용 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3. 어떤 사람이 수술을 받아야 하나요?

무조건 수술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고관절 통증이 지속되어 일상생활에 장애를 줄 정도로 상당하다면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4. 고관절수술 잘하기로 소문난 병원 <웰튼병원>

- 근육힘줄보존 수술로 탈구를 예방합니다.

웰튼병원에서는 고관절의 안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외회전근육의 힘줄들을 손상시키지 않는 '근육힘줄보존' 수술방법으로 시행합니다. 이는 탈구율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며 조기재활과 빠른 퇴원을 가능하게 합니다. 절개부위도 기존 15cm -> 10cm로 최소화하여 출혈 및 통증을 줄이고 흉터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습니다.

- 근육힘줄보존 수술로 145 수술법이 탄생했습니다.

숙련된 의료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1시간 수술이 가능하며 근육힘줄보존으로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수술 5일 후에는 독립보행이 가능해져 빠른 일상복귀를 돕습니다.

- 세계적으로 안정성이 입증된 시멘트형 인공관절기구(엑시터-Exeter)를 사용합니다.

인공관절기구에 대한 수명은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엑시터 인공관절은 수술환자 93.3%가 33년동안 기구를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는 논문 결과를 발표한 검증된 기구입니다.

또한, 시멘트형 인공관절 사용으로 고관절 골절 시 약한 뼈를 보강할 수 있어 합병증 위험을 줄이고 조기재활을 가능하게 합니다.

- 1주일이면 퇴원하는 121회복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고관절수술 환자 스스로 100m 를 걸을 수 있고 20개 정도의 계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통증 조절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몇가지 기본 동작에 무리가 없다면 1주일 후 퇴원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정립하였습니다.

- 4,000례 이상의 풍부한 수술경험이 많습니다.

웰튼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13년 병원급 1위, 대학병원 포함 전국 3위 인공관절수술 병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풍부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