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치환술 :: 건강한 무릎으로 삶의 질을 높이자!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치환술 :: 건강한 무릎으로 삶의 질을 높이자!

웰튼지기 2018. 4. 3. 09:48

인공관절치환술 :: 건강한 무릎으로 삶의 질을 높이자!

 

나이가 들수록 늘어나는 퇴행성 질환!
특히 좌식생활이 일상화되어 있는 우리나라는 퇴행성관절염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 퇴행성관절염

뼈의 관절면을 감싸고 있는 연골이 손상되고 닳아 없어져 극심한 통증과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시기에 따라 다른 치료법을 시행할 수 있으나 연골 손상이 심해져 관절 변형을 일으키고 일상생활까지 장애가 나타나면 '무릎 인공관절치환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 무릎 인공관절치환술 이란? ●

손상된 무릎 관절뼈를 제거하고 그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재질로 만든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통증을 없애고 관절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수술법입니다. 극심한 통증이 일상생활을 무리없이 할 수 있을 정도로 완화되고 관절 변형도 일자다리로 곧게 펴지게 만들어 주는 등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인공관절치환술 병원은? ●

인공관절치환술은 정밀도와 정확도를 요하는 수술로 수술 후 통증과 감염 등의 부작용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풍부한 임상경험과 정교한 수술기법을 가진 의료진이 있는 병원에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술 후 재활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을 갖춘 병원인지 꼼꼼하게 체크하고 신중하게 결정을 내려야 할 것입니다.

● 웰튼병원

1. 근육-힘줄 보존 최소절개 수술

기존 15~20cm였던 수술 절개 부위를 9~10cm으로 절반 이상 줄여 통증, 출혈, 흉터를 감소시켰습니다. 단순히 절개부위를 줄인 것 뿐 아니라 보행에 필요한 근육과 힘줄의 손상 또한 최소화시켜 보행능력의 회복이 빠릅니다.

2. 맞춤형 인공관절 (YESS시스템)

개인의 성별, 나이, 활동량, 거주 환경 등의 생활환경과 관절상태, 연부조직 상태를 고려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하게 디자인된 인공관절을 맞춤 적용하는 시스템으로, 젊은 형(Young), 활동형(Exercise), 여성형(Sex), 노인형(Silver)등이 있습니다.

 

3. 인공관절수술 명의

웰튼병원은 1만 건 이상의 인공관절 수술 경험을 가진 풍부한 노하우와 첨단 의료기술을 통해 수술 통증과 회복시간, 근육과 인대의 손상은 줄이고 안전성은 높였습니다. 또한 인공관절을 정확하게 삽입하는 정밀도 높은 수술법과 조기 재활 등을 통하여 빠른 회복과 원활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합니다.

 

4. 1:1 전문 재활치료 프로그램

스포츠재활센터 운영을 통해 무릎관절의 근력 강화와 굴곡 각도의 증가에 초점을 맞춘 재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담당 치료사와 1:1로 진행되어 개인의 상태에 맞는 재활이 진행됩니다.

5. 수술장면 생중계 시스템

수술 장면을 실시간으로 보호자들이 볼 수 있도록 수술실 보호자 대기실에 외부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어 환자와 보호자의 불안감을 해소시켜줍니다.